[유통관리] 국내외 드럭스토어(Drug store)현황과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2.현재 유통시장의 흐름
3.Drug store
4.국내의 대표적 Drug store
5.해외 Drug store의 특징
6.드럭스토어의 장단점을 통해 나아가야 할 방안 모색

본문내용
Strength Weakness

- 다양한 고객서비스
- 대기업 인프라를 통한 다각적 홍보 및 지원

- 편의점에 비해 낮은 인지도
- 제한적인 고객층 (20~30대 여성)
- Private Brand의 낮은 보급

Opportunity Threat
- 드럭스토어 시장의 점진적 상승세
- 약사법 개정 시 대형 업태로 성장 가능성
- 건강과 미용에 대한 관심 증가

- 경제 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 축소
- 경쟁사의 공격적 마케팅
- 약사회와의 마찰


도입 초기 : 드럭스토어를 표방
but, 약사회와의 마찰과 드럭스토어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인해 매장에서의 약품판매가 힘들게 되자
드럭스토어라는 말 대신 'H&B 스토어'(Health & Beauty Store)라는 모토를 내세움.
※‘드럭스토어’와 ‘H&B 스토어’는 업태는 같고 이름만 다름.
2010년 약사법에 의한 의약품처리규정이 완화된 후 더 많은 약품의 구색을 갖출 수 있어 진정한 드럭스토어로 거듭나고 있음.
화장품부터 건강식품이나 생활용품, 과자나 음료수 등 간단한 먹을거리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뷰티&헬스 숍. 1백 평의 널찍한 규모에 네일 숍, 비타민 전문점 ‘GNC’, 차 전문점 ‘T-style’, 약국 등이 숍 인 숍 형태로 입점 되어 있음.


W-store는 뷰티&헬스 전문점을 컨셉으로 하고 있는 다른 브랜드와 달리 약국 중심의 드럭 스토어 표방.
일반 매장에서 만날 수없는 비쉬, 꼬달리, 아벤느, 유리아쥬 등의 약국 화장품 구입가능. 이밖에도 여드름, 아토피, 건성 피부 등 문제성 피부를 개선해주는 기능성 화장품과 피부과 화장품 판매.

전 매장에 전문 컨설턴트가 상주하면서 피부 진단 및 체지방 측정 서비스, 건강 생활 상담 등을 무료로 제공.


분야 전략

전문성
추 구 - 조제약 및 일반의약품의 충실
- 24시간 조제 실시
- 전점포의 on-line화
- 화장품, 생활용품의 전문화 : 고급 브랜드에 충실, 매장연출기법 도입

편의성
추 구 - 편의성에 특화 → 대형할인점과의 경쟁 회피
- 식품부분 강화 → 고객의 매장방문 빈도증가
- 小상권(5,000인 이하) 추구
- 점포규모 소형화(150평) : 가전제품 등 저 빈도 구재제품 철수

서비스
강 화


- 기본적인 서비스에 충실 : 고객 대기시간 감소
참고문헌
http://www.wstore.co.kr/
http://www.oliveyoung.co.kr/
http://www.watsons.co.kr/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103/h2011030321292421500.htm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3&nid=139153
http://blog.naver.com/bubaboing?Redirect=Log&logNo=130104480217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567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창업론] [중소기업창업론]건강과 미용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라이프 케어(Life Care)` 창업계획서(A+리포트)
  • 유통으로 이루어진 합리적 포트폴리오 ■ 다양한 수익원의 창출(정기적인 컨벤션, 캠프, 유료컨텐츠 등) 우수한 컨텐츠와 제품이 있는 회사 ■ 타사에서 다루지 못하는 Healthy Lifestyle에 대한 경쟁력 있는 컨텐츠 ■ Lifestyle에 관련된 특화된 제품의 유통 ■ 정확한 질병정보와 독보적인 자가진단 시스템 회사의 비전 및 미래가 확실한 회사 ■ 헬스케어, 건강의 Trend를 선도하는 기업 ■ 자사의 컨텐츠, 제품, 서비스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브랜드 파

  • 드럭스토어(Drug Store) 이해와 국내기업의 드럭스토어 시장 경영전략
  • 드럭스토어(Drug Store) 이해와 국내기업의 드럭스토어 시장 경영전략목 차Ⅰ. 서 론 Ⅱ. 드럭스토어1. 드럭스토어의 정의 2. 드럭스토어의 특징 Ⅲ. 국내 드럭스토어의 시장 및 기업 1. 올리브 영 2. w-스토어 Ⅳ. 해외 드럭스토어 시장 및 기업1. 미국의 드럭스토어 2. 일본의 드럭스토어 3. 세계 최대의 드럭스토어 기업 “웰그린” Ⅴ. 국내 드럭스토어 기업 발전 전략1. 고객의 욕구 “헬스 케어,뷰티 케어,클린 라이프”2. 의약품과 화장품의 경계

  • [마케팅]월마트의 경영전략
  • 현황 1945년 ▶샘월튼 아칸소주 뉴포트(Newport)의 벤프랭클린 가맹점을 2만5천 달러에 인수1959년▶밴 프랭클린 1호점을 인수한 뒤 15년만에 9개점을 인수1962년▶월마트(Wal-Mart) 설립하고 디스카운트 스토어(discount store) 1호점인 월마트 디스카운드 시티를 아칸소주 로저스에 개점1964년 ▶2호점 개설 - 벤튼빌에서 50마일 떨어진 해리슨에 개설▶1969년말 디스카운트 스토어 18개점, 벤 프랭클린 가맹점 14개점으로 체인 스토어확대 1969년▶회사를 월마

  • 드럭스토어의 정의 및 특징과 한국형 드럭스토어의 발전전망 조사분석
  • 드럭스토어 비즈니스는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 최근 편의점 사업과 이업종 융합현상도 진행 중이다. 그런데 이 업체들이 국내 드럭스토어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고 있어 주목된다. 그 도전자들은 다름 아닌 대형마트. 이들은 기업형 슈퍼마켓(SSM) 신규 출점이 사실상 봉쇄되면서 다른 활로를 찾던 중 드럭스토어 비즈니스에 상당히 매력을 느끼고 있어 상당히 열심히 연구하고 있다. 자본력과 시스템 그리고 유통인재를 모두 갖춘 대형마트가 드

  • olive young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올리브영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관리 : 메이크업 방법 소개 등 관련 영상 제공, 셀프 계산대, 제품 무료 제공2. 올리브영 현재 마케팅 상황(1). 시장 분석가. http://www.youngkbblog.com/732『4세대 유통채널 드럭스토어』『국내 드럭스토어(drug store) 현황과 발전방향』김기완 Right Management Consulting 컨설턴트 milkis3@hanmail.net올리브영의 내부환경1999년 CJ가 올리브영이라는 브랜드로 서울 신사동에 1호점을 출점한 이래, 최근까지 급성장을 이뤘다. 2011년 152개 2012년 254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