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팅, 기업경영, 비즈니스 사업계획서, 경제학] 성형화장품 개발을 통한 아모레 퍼시픽의 상품마케팅 전략 / 대학교 졸업 논문으로 제출한 작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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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팅, 기업경영, 비즈니스 사업계획서, 경제학] 성형화장품 개발을 통한 아모레 퍼시픽의 상품마케팅 전략 / 대학교 졸업 논문으로 제출한 작품입니다
목차
1. Situation Analysis
-1 Consumer Analysis
-2 Market Analysis
3. Product
-1 LANEIGE
-2 HERA
-3 IOPE
2. Strategy Plan
-1 Strategy Plan
-2 Strategy outline
-3 Price
4. Marketing Promotion
-1 ATL (Above the line)
-2 BTL (Below the line) -이벤트면
-3 BTL (Below the line) -운영면
5. Conclusion
본문내용
성형과 시술 / 뷰티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
구매 욕구 증대
화장품 전문 몰 스킨알엑스의 올 6~7월 전체 매출에서 V라인 관련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9%, 보톡스 효과 제품 5%, 바디 슬리밍 제품은 20%였다.
온라인 쇼핑몰 G마켓도 관련 제품만 총 1000여종을 출시했고
7월 한 달간 평균 3만건 이상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최근 쌩얼, 자연미인 열풍으로 업체들의 제조기술도 발달
프띠성형의 대안으로 이들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했다.
아모레 퍼시픽의 김선영 씨는
"성형수술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 비용, 부작용, 등을 고려해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저렴한 대안으로
이들 제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그런데 왜 지금 아모레 퍼시픽이 성형 / 프띠화장품을 주목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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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방안
헤라 골드라벨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함.
성형시술과 연관 있는 아이템인 명품 선글라스와 골드라벨의
일종의 연계성으로 호기심을 유발시킴.
페라가모 선글라스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헤라 골드라벨 사용 기회를 줌으로써 구매력 있는 여성들에게 제품을 어필한다.
샤넬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을 통해 골드라벨 이미지 고급화.
구매력 있는 여성들에게 헤라 골드라벨이 고급브랜드로 인식.
패션과 화장품에 관심 있는 여성들 모두의 이목을 끔.
드럭스토어는 약국+편의점 형태의 매장, 국내의 경우
의약품 부문은 미미한 반면 일종의 ‘헬스&뷰티 편의점’ 형태로 운영되어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의존도가 높다.
아모레 퍼시픽에서 물건을 제공중인 CJ의 ‘올리브 영’
‘올리브 영’에 프리미엄라인 골드라벨을 납품 할 경우
건강제품전문점에만 물건을 공급하여 희소성을 확보할 수 있다.
골드라벨을 드럭스토어 외에도 백화점과 전문점 채널에서
판매하는 등 프리미엄 유통구조에 집중시켜 자리를 잡으면
아모레 퍼시픽이 프리미엄 채널에서 경쟁업체에
우위를 점령하는데 중요한 역할 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드럭스토어(Drug store)로의 채널 확대
Launching Marketing
판매채널의
다양화
새로운 판매 채널로 범위를 확장하자.
기획의도
골드라벨의 닥터화장품으로써의 기능 입증과 짧은 시간 내 젊은 층을 자극할 수 있는 방안 필요
실행방안
주말 명동거리에 성형남과 성형녀를 투입! 절반은 성형외과 수술, 절반은 골드라벨을 통해 변신한 케이스.
성형 전 사진을 목에 걸고 골드라벨로 달라진 사람이 누구인지 행인들로 하여금 맞춰보도록 한다.
성과
On line
여러 포털 사이트에 이벤트 사진과 동영상을 올림으로써 골드라벨의 노출효과
Off line
프로모션의 노출 수
주말 명동 유동인구 수 하루 평균 100만 x 30%(5~8시 유동인구비율) x30%(우리의 타겟)
=약 9만 명 (출처: 한국경제신문, 통계청 자료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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