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의 엠파스 인수 사례연구-인수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기업소개
-SK커뮤니케이션즈
-엠파스
본론
인수합병 배경 및 당시의 기업 및 시장 상황
당시 상황에서 인수합병의 전망
-긍정적 측면, 부정적 측면
인수합병 후 현재의 SK
결론
시사점
토의과제
- 본문내용
-
2000. 05 라이코스코리아㈜ 법인 설립
09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 오픈
2002. 11 SK 커뮤니케이션즈㈜ 출범
12 네이트닷컴, 라이코스코리아 사이트 통합
2003. 08 SK커뮤니케이션즈(주), (주)싸이월드 합병
2006. 03 온라인 교육기업 이투스와 합병
05 전문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와 합병
10 SK커뮤니케이션즈, 엠파스와 코난테크놀로지 지분 인수
2007. 03 엠파스와 검색서비스 통합
06 SK커뮤니케이션즈와 엠파스 합병
2008. 04 엠파스 ‘블로그API’ 서비스 실시
SK커뮤니케이션즈의 막대한 자금력으로 엠파스를 인수함으로써 다른 경쟁업체들도 인수나 합병으로 회사규모를 키우지 않으면 경쟁할수 없는 부정적 분위기를 만들수 있음.
검색 서비스의 특성상 바로 성과가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파급효과를 바로 볼 수 없음.
당시 마땅한 수익원을 찾지 못하면 피인수되거나 도산할 가능성이 큼.
SK 커뮤니케이션즈의 2002년에 라이코스, 2003년 싸이월드, 2005년 온라인교육업체 이투스, 2006년 블로그 사이트 이글루스 2007년 엠파스를 흡수합병 하면서 검색엔진 분야의 최강자인 NHN을 따라잡고자 하는 강한 의지가 보인다.
또한 엠파스 측은 경영효율성 증대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고, 인터넷 포털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합병을 결정했다고 설명한다.
2007년 인수합병을 이후로 5년째 되는 지금 합병 전 보다 발전된 결과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화로 또 다른 변화를 준비하는 SK 커뮤니케이션즈가 어떠한 모습으로 변하게 될지 희망적인 진보를 기대하는 바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