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 SK커뮤니케이션즈 연혁 SK커뮤니케이션즈 인수 후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K커뮤니케이션즈
목차
1. SK커뮤니케이션즈 연혁
2. 국내 인터넷포털 산업특성
3. SK커뮤니케이션즈(NATE.com)의 현황
4. 싸이월드 인수동기
5. 싸이월드 인수
6. SK커뮤니케이션즈의 인수 후 변화
7. SK커뮤니케이션즈의 새로운 성장전략
8. 왜 그럼 SK커뮤니케이션즈는 M&A로 신규 사업에 진출할까?
1. SK커뮤니케이션즈 연혁
2007년
07.19 이투스 日매출 2억 돌파
06.25 SK커뮤니케이션즈와 엠파스 합병
05.17 싸이월드 커뮤니티 메일 서비스 오픈
03.28 싸이월드2, 홈2 서비스 런칭
03.07 엠파스와 검색서비스 통합
02.06 싸이월드/네이트온 이용자 2천만 명 돌파
2006년
11.15 이투스, 청솔학원과 전략적 제휴 체결
10.19 SK커뮤니케이션즈, 엠파스와 코난테크놀로지 지분 인수
08.29 싸이월드, 베트남 합작법인 계약 체결
08.24 싸이월드, 대만 서비스 오픈
08.15 싸이월드, 미국 서비스 오픈
08.07 SK커뮤니케이션즈, 게임자회사 SK아이미디어 설립
07.13 싸이월드, 독일 합작법인 계약 체결
05.01 SK커뮤니케이션즈, 전문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 합병
03.01 SK커뮤니케이션즈, 온라인 교육기업 이투스 합병
2005년
12.19 중국 싸이월드, 100만 돌파
12.05 싸이월드, 일본서비스 공식 오픈
10.31 싸이월드 미국법인 설립
10.06 싸이월드, 대만서비스 위한 홍콩 Cheypicks사와 조인트벤처 계약체결
06.08 싸이월드, 중국 서비스(www.cyworld.com.cn) 오픈
03.30 네이트온, 메신저 시장 1위 등극
2004년
09.30 싸이월드 가입자 1천만명 돌파
04.14 싸이월드, 모바일 싸이월드 오픈
02.26 네이트닷컴, 유무선 연동 전화번호/지도 검색 오픈
2003년
08.01 SK커뮤니케이션즈(주), 싸이월드(주) 합병
2002년
12.27 네이트닷컴, 라이코스코리아 사이트(www.lycos.co.kr) 통합
11.11 SK 커뮤니케이션즈㈜ 출범
10.08 네이트닷컴, 포털사이트로 새단장
2001년
10.23 검색엔진 구글과 웹페이지 검색 솔루션 도입에 관한 전략적 제휴 체결
09.17 싸이월드, 개인형 커뮤니티 서비스 ‘미니홈피’ 오픈
2000년
12.03 서비스 개시 최단기간 1억 페이지뷰 돌파
1999년
09.01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www.cyworld.com) 오픈
08.30 ㈜싸이월드 법인 설립
08.02 트라이포드(무료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
05.21 라이코스코리아㈜ 법인 설립
2. 국내 인터넷포털 산업특성
사용자가 급격히 늘어가는 인터넷 시장에서 포털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00년도 대표적 포털은 네이버, 다음, 야후가 선두를 지키고 프리첼, 엠파스가 추격하는 구도였다. 후발 주자인 하나포스, 한미르 등도 경쟁에 뛰어들어 경쟁은 더욱 치열한 양상을 보였다. 포털은 주로 정보검색, 디렉토리 서비스, 커뮤니티 기반 서비스, 무료메일 서비스, 게임, 유무선 통합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3. SK커뮤니케이션즈(NATE.com)의 현황
SK커뮤니케이션즈는 SK넷츠고(internet service provider)와 라이코스 코리아라는 인터넷 포털 업체 간의 합병으로 신설된 법인이다. 라이코스 코리아 사이트에서 ‘트라이포드’ 등의 커뮤니티를 검색해보면 모바일 단말기 제품별 평가, 증권발행 및 공시업무 정보, 영상기기 정보 등 전문적인 내용을 주제로 하는 홈페이지, 게시판 등이 상대적으로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전문직 종사자들이 주로 찾는 커뮤니티의 비율이 타 포털에 비해 높다는 평가다. 업계에서는 이처럼 소비규모가 큰 전문직 종사자들의 커뮤니티를 확보한 라이코스를 SK커뮤니케이션즈가 인수함으로써 네이트의 개인정보단말기(PDA), 차량용 지리측정장치(GPS) 등과의 유무선 연동서비스의 위력을 배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노트북, 휴대폰, PDA, 자동차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 때 명실상부한 유무선 통합 포털로서 네이트는 빛을 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NATE.com은 지금은 보편적인 서비스인 메신저를 적극적으로 보급하고 지속적인 광고로 페이지뷰(Page View) 등의 유동 고객 수를 많이 유치해 왔다. 그러나 커뮤니티의 규모 면에는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실체를 들여다보면 네이트는 이미 넷츠고, 엔탑 등을 통합했으나 커뮤니티인 ‘클럽’의 수는 3700여개에 머물고 있어 다음의 120만개와 비교할 때 커뮤니티 수에서도 턱없이 밀리고 있었다. 그러나 라이코스처럼 차별화된 서비스를 네이트가 흡수하면 커뮤니티도 자연히 따라와 커뮤니티에 대한 갈증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판단했지만 고객의 충성도가 높지 않아서 기존 포털업체인 다음, 야후, 네이버에 비해서는 지지층이 얇은 상태이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상황에서 NATE.com은 향후 2년 내에 NATE.com을 국내 1위의 인터넷포털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대안을 모색한다.
NATE.com의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이동통신사와의 연계를 통한 유무선 인터 넷 포털사이트
☞다른 경쟁업체보다 뛰어난 메신저 기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SK커뮤니케이션즈 M&A -엠파스인수
  • 인수’( 이투스의 교육콘텐츠를 싸이월드는 물론 휴대폰이나 DMB에서 적극 활용한다는 전략 하에 인수추진)SK컴즈의 강력한 네트워크 + 이투스의 콘텐츠 기획력 → 새로운 학습 모델로의 변화(전통적인 학습 방법을 탈피)2) 이투스인수성과-시장 점유율(온라인교육시장) : (2005) 업계 2위8.5% → (2007년) 22%로 성장.매출액 : (합병이전) 2005년 12월 일 평균 5600만원 → 2007년 7월 일 매출 2억 : 4배( 업계1위 메가스터디의 절반 수준, 업계 2위 )3) 인수이후2008

  • [인터넷문화] 사이버머니의 형성과 발전
  •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사용자에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3.도토리 환불환불 적용사항에 의해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 사용자가 환불절차에 따라 환불 신청하시면 사용자의 충전 내역에 남아있는 직접 충전한 도토리 개수에서 싸이월드가 부담해야 하는 충전/송금 수수료 1,000원을 제한 금액을 환불가능금액으로 환불 받게 됩니다. 또한, 사용자는 환불을 신청하는 대신 환불가능금액(싸이월드 충전/송금 수수료 1,000원을 제한 금액)을 기부

  • SK그룹 소개 SK 그룹 지주회사 SK vs 소버린 SK그룹 지주회사
  • 인수1994년한국이동통신 인수1998년최태원 SK(주) 회장 취임2007년지주회사 전환2012년 하이닉스 인수에너지 ㆍ화학정보통신ㆍ반도체마케팅ㆍ서비스SK이노베이션SK텔레콤SK네트웍스SK에너지SK C&CSK건설SK종합화학SK플레닛SK해운SK루브리컨츠SK하이닉스SK증권SK케미칼SK브로드밴드SK마케팅&컴퍼니SKCSK텔레시스SK E&SSK텔링크SK가스SK커뮤니케이션즈그룹 연혁주요 계열사SK 그룹 지주회사 전후 분석SK 그룹 지주회사 전후 분석지주회사

  • [재무관리] 기업재무-SK커뮤니케이션
  • SK컴즈-엠넷미디어, 동영상 컨텐츠 제휴 계약 체결 03.24 전문블로그서비스 ‘이글루스’회원 30만 명 돌파 02.26 SK컴즈, 하나로미디어와 IPTV MOU 체결 11.02 SK커뮤니케이션즈 통합법인 출범 06.25 SK커뮤니케이션즈와 엠파스 합병 03.07 엠파스와 검색서비스 통합 02.06 싸이월드/네이트온 이용자 2천만 명 돌파 10.19 SK커뮤니케이션즈, 엠파스와 코난테크놀로지 지분 인수 08.15 싸이월드, 미국 서비스 오픈 08.07 SK커뮤니케이션즈, 게임자회사 SK아이미디어 설

  • [마케팅관리론]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변화하는 인터넷 업계인 만큼 지금 이 순간에도 싸이월드는 새로운 서비스와 전략에 대해 모색 중일 것이다. 블로그 시대의 개막이후 그 성공과 집중도는 예상외로 빠르고 강하게 진행되고 있다. 최근 싸이월드의 홈2의 출시는 단지 개인적 차원의 공간에서 벗어나 다수에게 어필할 수 있는 블로그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다. 이것은 네이버 블로그의 인기와도 관련이 있으며 최근 세계적인 블로그 사용자의 증가 추세를 볼 때도 의식하지 않을 수 없는 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