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기업재무-SK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재무론>
M&A 사례 조사
SK communications
-목 차-
Ⅰ.서론
1.기업선정
1) SK Communications
2) 연혁
3) 기업현황

Ⅱ.본론
1. 네이트와 싸이월드 합병
1) 합병의 개요
2) 합병의 효과
ㄱ) Traffic 지표 추이
ㄴ) 가입자 수 의 증가
ㄷ) 재무적 효과
2. SK Communications 와 엠파스 합병
1) 합병의 개요
2) 합병의 효과
ㄱ) 시너지 효과
ㄴ) 재무적 효과
3. SK Communications의 나가갈 방향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한편 싸이월드는 2002년 10월3일 프리챌의 유료화로 인하여 네티즌들 상당수가 프리챌을 떠나기 시작했고 이들 네티즌은 다음카페와 싸이월드로 이동했다. 싸이월드는 프리챌의 커뮤니티 내용을 쉽게 싸이월드 클럽으로 옮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프리챌 회원들의 유입을 유발시켰다. 이로써 20002년 11월 이후부터 싸이월드의 일 방문자수는 9월 30만명에 그치던 수치가 180만명으로 무려 6배나 증가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싸이월드는 많아진 사용자들을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었다. 사용자가 늘면서 트래픽이 과중하게 몰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새로운 투자가 필요했다. 또한 2003년 전반기에 서비스 모델로는 비교적 성공했으나 비즈니스 모델로서는 사실 문제가 많았었다. 싸이월드는 수익이 나지 않아 직원들에게 월급을 제대로 주지 못하여 이직률이 점차 증가하는 상태였다. 그러나 2003년 2월 당시 200만 명 정도이던 회원 수는 꾸준히 늘어났다. 하지만 수익이 나지 않았기 때문에 서비스 개선을 위해 서버 증설을 위한 투자를 전혀 할 수가 없었다. 따라서 싸이월드가 회사를 계속 운영하기 위해서는 다른 회사와의 합병이 불가피했고, 다음, 네이버와의 접촉이 있었지만 이해관계가 가장 잘 맞는 SK측과 결국 합병을 하게 되었다.
SK Communication가 싸이월드를 인수한 이유는 싸이월드의 열정적인 회원들과 앞으로 회원 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였기 때문이다. 네이트 닷컴의 포털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필수적인 요소였고, 또 네이트온 서비스와 연계하여 SK텔레콤의 가입자를 늘리는데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을 내렸기 때문이다. 결국 2003년 8월 포털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인터넷 커뮤니티 업체 싸이월드를 합병하기로 결의했다. 싸이월드 한 주당 SK커뮤니케이션즈 55.04697주의 비율로 맞교환하게 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와 싸이월드 M&A의 경우에는 IT업계 동종기업간의 M&A이며, 인터넷포털의 기능 측면에서 수직적 계열화의 측면이 있다는 특징이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이기연. 이수철 교수의 IT벤처기업의 인수-합병 사례연구
*http://www.bloter.net/archives/920
*http://oojoo.egloos.com/1436939
*http://bklove.net/385
*http://www.hani.co.kr/arti/economy/stock/69629.heml
*http://www.cyworld.com/ssbodc/3496258
*네이트 증권
*금융감독원 SK커뮤니케이션즈 분기보고서
*브리테니커 백과사전
*기업재무론 교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재무] SK커뮤니케이션 재무분석
  • M&A 사례 조사SK communications-목 차-Ⅰ.서론1.기업선정 1) SK Communications2) 연혁3) 기업현황Ⅱ.본론 1. 네이트와 싸이월드 합병 1) 합병의 개요 2) 합병의 효과ㄱ) Traffic 지표 추이ㄴ) 가입자 수 의 증가 ㄷ) 재무적 효과2. SK Communications 와 엠파스 합병 1) 합병의 개요 2) 합병의 효과 ㄱ) 시너지 효과 ㄴ) 재무적 효과3. SK Communications의 나가갈 방향Ⅲ.결론Ⅳ.참고문헌Ⅰ. 서론기업 선정인터넷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수불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관리, 그리고 서류 형태의 정보 교환은 비즈니스의 비효율성은 물론 글로벌 개방 환경에서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가 어려운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었다.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 EC)는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상거래를 총칭한다. 즉, 기업과 개인, 개인과 개인, 개인과 정부간에 상품 및 서비스 거래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컴퓨터 및 사이버 공간을 이용하여 교환하고 결제하는 상거래방식을 의미한다. 전자상거

  • [SK그룹][SK][SK 채용절차]SK그룹(SK)의 기본이념, SK그룹(SK)의 산업군, SK그룹(SK)의 업무영역, SK그룹(SK)의 채용절차, SK그룹(SK)의 구조조정, SK그룹(SK)의 로고마크, SK그룹(SK) 종합적성검사
  • 커뮤니케이션명 색상활용3) 보조색상4) 보조색에 의한 커뮤니케이션명 색상활용6. Symbol Mark7. 법인명1) 한글 영문 가로형 공간규정2) 한글 세로형 공간규정Ⅷ. SK그룹(SK)의 종합적성검사1. 개요2. SK종합적성검사1) 정의2) SK종합적성검사의 구분3. 실제문항 살펴보기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전사적 위험관리에 기초한 내부감사의 기능들은 선진 기업들을 위주로 빠르게 도입되고 있다. IIA가 600여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행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기업장부(회계사들이 조직을 어떻게 평가하느냐)와 시장가치(시장이 조직을 어떻게 평가하느냐)사이의 차이로 간주된다. 3) 지식경영의 필요성산업경제 시대 - 변화예측 가능산업경제 시대에서는 환경변화가 예측 가능한 일정한 패턴을 갖고 있었으며, 상대적으로 변화가 완만하여 문제 자체가 잘 정의되어 있고 정확한 데이터만 갖고 있으면 데이터에 의존한 문제해결 방법, 즉 노하우가 중요했다. 따라서 경영의 초점도 정확한 관리와 노하우 축적

  • [pr원론] 삼성전자 홍보전략
  • 기업들의 PR에 대한 활용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급변하는 환경이란 다름 아닌 공중들이 전략적으로 변화함을 의미하고 이러한 공중들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서는 PR활동도 유연하게 변화해야 하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전문화, 세분화된 PR조직을 통하여 소비자들을 포함한 공중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전체 조직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시키기로 유명하다. 따라서 우리는 삼성전자의 높은 브랜드 가치 창출 배경을 PR사례로 알아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