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도요타 공정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개
2 기업 소개
3 JIT
4 Kanban System
5 사례
5.1 Canon
5.2 Ideshita Clinic
5.3 Ichinomiya women’s college
본문내용
5.2 Idechita Clinic
이 병원은 종합병원임에도 불구하고 대기시간이 없는 병원으로 알려져 있는 상태이다. 대기시간이 긴 다른 병원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서비스가 바로 도요타의 칸반 시스템이다. 업무흐름 사이의 시간 낭비가 대기시간 연장으로 이어졌다고 보고 먼저 각 단계의 시간 낭비를 줄이도록 했다. 의사 간호사를 포함 한 160여명의 병원 직원들이 문제를 발견하면 즉석에서 토론을 벌여 해법을 마련하는 식으로 하나하나 개선, 병원은 도요타 방식을 도입한지 1년만에 90분 정도 걸리던 평균 대기시간을 40~50분 수준으로 줄였다. 도입과 적용 방식은 다음과 같다.
I. 토론과 제안으로 문제 찾고 푼다.
한 사람당 하루에 한 개의 요인을 찾아 개선책으로 제시를 한다. 매일 실시하는 아침 회의에서 개선책들이 건의 되고 해결이 된다. 1년간 2천 개 이상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하였다.
II. 개선 활동이 강한 시스템을 구축.
문제를 찾은 후에는 개선활동을 통해 병원 시스템을 바꿔 나간다. 환자의 특성을 규정 후 분류하여, 몰리는 현상을 막았다.
III. 도요타 방식의 성공여부는 사람에 달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처럼 생산하고 관리하고 경영하라` 감상문
  • 도요타의 경영 및 관리 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는 관련 서적 중에서도 베스트셀러로서 인기를 얻고 있다. 창업자 도요다 기이치로의 일생과 그 가족의 이야기, 창업 시절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도요타 정신’, 70년간 도요타가 일궈낸 수많은 ‘도요타 생산방식’ 과 이를 경영에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팁 등을 이 책은 다루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해외 유수 기업의 부러움을 받고 있는 도요타의 경영 및 생산방식 시스템 중 특히 타 기업에 비해

  • [기업윤리] 제7장 생산관리의 윤리
  • 제 7장생산관리의 윤리목 차 Ⅰ서론 Ⅱ본론 1. 생산관리윤리의 내용과 역할1-1. 품질관리윤리   사례 1-1. 레미콘 품질문제1-2. 재고관리윤리   사례 1-2. 월마트(Wal-mart)의 공급자중심재고관리(VMI)1-3. 자재관리윤리 사례 1-3. 미국 대형 토마토 가공업체 SK푸드1-4. 원가관리윤리   사례 1-4. STX엔진의 원가조작1-5. 공정관리윤리 사례 1-5-1. 도요타사례 1-5-2. 현대모비스2. 생산관리의 윤리적 문제 2-1. 경영자와 관리자의 윤리적 문제R&D에 의한 기술

  • [경영학] 생산관리윤리의 이론과 기업사례(도요타, 포스코)
  • 공정에 결정적 불량 요소를 제거하고불량과 관리시스템에 착오가 유발하지 않도록 하는생산품질관리 윤리기법2. 근로자의 윤리적 문제(1) 근로자들이 갖추어야 할 정신→ 장인정신(匠人精神) : 세계 최고의 제품을 추구함.→ 작업정신(作業精神) : 자기가 한번 만든 것에 대한 자부심과 자랑을 가지는 것. → 직업적 양심(職業的 良心) : 책임감이 전제됨.Ⅲ. 생산관리의 윤리적 문제기업을 이끌어 가는 핵심 주체 : 경영자와 근로자Ⅲ. 생산관리의

  • [생산관리] Starbucks Coffee(스타벅스 커피)
  • 전략에 따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일러스트레이션 제안. Ph.D. diss.,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송규봉. 『스타벅스 코리아의 성공』. 비즈니스 GIS,도서출판 맥금융감독원 전자공시김회권 (2009년 11월 18일). 식어가는 스타벅스, 커피빈 뜨거워진 국내 커피 브랜드 공세 시사저널손동우 (2010년 12월 20일). 토종 커피업체의 약진.매장수 스타벅스 추월 매일경제신문이미아 (2009년 8월 5일). 스타벅스, 도요타에 생존의 길을 묻다 한국경제신문

  • [경영전략] 도요타의 경영혁신 분석
  • 기업답게 극복방안을 추진 중이다. 도요타의 브랜드 철학은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 활동을 실천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자동차 만들기, 환경과 사람에게 친화적인 공장 만들기, 살기 좋은 지구와 풍요로운 사회 만들기에 노력이다.또한 도요타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 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고객을 중시하는 도요타의 경영방식은 도요타가 자동차 업계 중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게 되는 결과를 만들었다. 2. 도요타 경영혁신(1) 도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