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O 광고기획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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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SPAO 광고기획
목차
1. 상황분석
2.타겟분석
3. 컨셉도출
4. 광고전략
5. 매체전략
본문내용
SPA시장이 증가함에 따라 SPA브랜드들도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도 있다. 또 SPA브랜드들이 자리잡기 시작하면서 기존 브랜드들은 SPA로 전환하려는 움직임도 가속화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로엠과 후아유는 캐주얼을 확대하고 가격대는 낮춰 SPA브랜드를 표방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스타마케팅 자체의 문제는 아니다. 다른 스타마케팅을 하는 SPA브랜드와 비교해 보았다. 유니클로는 이나영이나 류승범을 모델로 쓰고 있는데 모델은 유니클로의 기능성을 표현해주는 모델에 불과하다. 에잇세컨즈 역시 소희를 사용하여 트렌디한 자사의 장점을 보여주고 있었다. 그러나 스파오는 SM이 단체로 나와서 춤만 추고 들어갈 뿐 광고를 보았을 때 딱히 어떠한 이미지가 느껴지지 않았다. 스파오는 SM 그 자체였다. 경쟁브랜드와 스파오를 한 포지셔닝 맵으로 요약해봄. 크게 나누어 베이직라인, 트렌디 라인으로 나눌 수 있었음. 여기서 스파오의 가장 큰 경쟁사는 같은 베이직 라인에 있는 유니클로와 탑텐!왜? 우리가 소비자들의 선호하는 옷 스타일을 바꿀 수는 없을 것. 그렇다면 기본아이템을 사려는 마음을 가진 소비자에게 스파오를 떠올리게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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