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KB국민은행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2 / 2017.10.22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한은행.KB국민은행 조직문화
목차
Ⅰ. 조직문화란?
1. 개념 및 의의
2. 7S 모형 소개

Ⅱ. 신한은행
1. 기업소개
2. 7S 모형
3. 조직문화 정리

Ⅲ. 국민은행
1. 기업소개
2. 7S 모형
3. 조직문화 정리

Ⅳ. 신한은행, 국민은행 비교
본문내용
? 조직 문화란?
조직 구성원들이 집단적으로 공유하는 조직 행동의 기본 전제로 조직의 가치와 신념, 규범, 관습 및 행동양식을 포함
조직구성원들의 상호작용을 규정하는 메커니즘

? 7S 모형
매켄지가 제시한 7S모델은 공유가치 전략 구조 제도 기술 구성원 경영스타일을 분석하여 조직의 혁신을 기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모델

? INTRODUCE 신한은행
1897년 한성은행으로 출발한 ㈜조흥은행과 1982년 설립된 ㈜신한 은행이 2006년 합병하여 출범한 시중은행이다. 신한 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로, 주요 업무는 예금, 대출, 외환, 투자 등의 각종 금융서비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B 국민은행 마케팅 KB 국민은행 현지화전략 KB 국민은행 시장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은행과의 합병 이후 계속된 조직 결속 문제→ 복수 노조 설립3개의 노동조합 : 금융노조 산하 KB국민은행지부, KB노동조합(2011), 국민은행 노동조합(2014)임영록 KB금융 회장 vs 이건호 국민은행장 : 경영진 내부 갈등의 표면화전산시스템 교체, 감사권 남용, 지주의 부당 경영간섭 등의 사안을 두고 법적 공방2001년 주택은행 합병 이후, 이질적 구성원 통합에 실패비합리적인 ‘나눠먹기 식’ 인사 문화낙하산 인사에 대한 불만조직 구조 위기 및 조직

  • 국민은행 합병과 조직문화
  • 은행의 합병에 관심을 두고, 이 합병과정에서도 특히 합병 후 조직 문화의 통합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은행간 합병 시 발생하는 조직문화 충돌에 따른 문제와 그 해결방안에 대하여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 그래서 우리조는 합 병후 초반에는 말도 많고 탈도 많았으나, 갈등을 풀어나가는 해결방안들이 다양했고 그 과정들이 충분히 연구 해볼만한 기업이라 생각한 국민은행을 선정해서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본론Ⅰ. 합병의 배경과 필요성1. 합병의 이

  • [조직행동론] KB국민은행 조직통합
  • 은행의 합병에 관심을 두고, 이 합병과정에서도 특히 합병 후 조직 문화의 통합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은행간 합병 시 발생하는 조직문화 충돌에 따른 문제와 그 해결방안에 대하여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 그래서 우리조는 합 병후 초반에는 말도 많고 탈도 많았으나, 갈등을 풀어나가는 해결방안들이 다양했고 그 과정들이 충분히 연구 해볼만한 기업이라 생각한 국민은행을 선정해서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본론Ⅰ. 합병의 배경과 필요성1. 합병의 이

  • [조직행위관리] 은행합병 과정에서 나타나는 조직문화 갈등과 해결방안- 국민은행, 주택은행 합병 사례
  • 은행산업의 현황과 M&A 2)조직문화① 조직문화란② 합병에서의 조직문화 통합에 따른 문제점 및 통합관리의 중요성(2) 기업사례를 통한 연구(인사문제를 중심으로)① 국민은행과 주택은행 합병 사례② 조직문화의 차이와 갈등1) 은행장 선임 문제2) 합병전략에 대한 시각차3) 파벌갈등, 채널의식.4) 노조갈등5) 인력감축 문제(3) 조직문화 갈등 해소를 위한 노력들1) 국민과 주택은행 영업점의 직원간 교차배치2) 상호명 KB로 통일하기3) 국민,주

  • [인적자원론] 국민은행 합병후 인적자원개발
  • 국민은행 개요가. 국민은행 경영 이념- 영업기반 강화를 통한 수익 창출- 높은 시장가치실현- 투자자 수익 제고- 신 영업채널 구 축-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새로운 가치 창 조- 모범적인 기업지 배구조- 책임경영 및 투 명한 의사결정- 경영시스템 선진 화- 일 중심의 새로 운 기업문화 창 조- 성과에 따른 보 상과 - 능력에 따른 보 임 세계 일류 은행원 양성나. 장기 비전 목표 전략다. 국민은행의 역사1962년 12월 종래의 유사금융기관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