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마케팅 KB 국민은행 현지화전략 KB 국민은행 시장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5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나이지리아 진출 전략
1
KB 국민은행
목차
PART. 1 국민은행
1.1 국민은행 Mission & Vision
1.2 내부환경분석
1.3 외부환경분석
PART. 2 기업전략
2.1 왜 아프리카인가
2.2 왜 나이지리아인가
2.3 아프리카 경쟁자 분석
PART.3 경쟁전략
3.1 틈새시장 공략 : 중소, 중견기업 집중 지원
3.2 단계적 현지법인 설립 : 현지데스크 설립 → M&A 통한 법인
3.3 현지인력 교육 & CSR
2
1
PART
01. Mission & Vision
02. 내부환경분석
03. 외부환경분석
“국민은행은 글로벌 뱅크를 비전으로 삼는다”
4
01.
국민은행
1 국민은행 Mission&Vision
자사분석
기업전략
경쟁전략
높은 브랜드 가치와 고객만족도를 가진 국민은행
5
< 국내 최대 은행, 높은 고객만족도와 고객충성도>
<국민은행의 높은 브랜드 가치>
고객추천지수(KNPS)
6년 연속 1위
국내 지점망 1177개
(신한은행 971개)
고객 수 2800만 명
(농협 2700만/ 신한 2200만/하나 1050만 명)
적립식 펀드 판매 1위,
자산규모 1위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
7년 연속 1위
국가고객만족도 (NCSI)
8년 연속 1위
여러 위기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가치
높은 순위 차지
Korea Top Brand Awards
3년 연속
사회공헌브랜드 대상
2014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
(K-BPI) 은행부문
16년 연속 1위 선정
01.
내부환경분석
2 국민은행의 특징
자사분석
기업전략
경쟁전략
고객 중심의 서비스 / 소매금융 강점
6
국책 특수은행 시절 특화했던 서민금융 전문성
구 주택은행(소매특화) + 구 국민은행(소매특화)
소액 산매금융에 집중해 서민금융 이미지 확보
서민금융 &
소기업 금융 특화
PB 시장 선두
KB Gold & Wise “Private Banking for the Wise”
PB 전용 상품 및 포트폴리오 관리 / Tax Consulting / 부동산종합 자산관리서비스 / Total Life Care
스토리 금융
고객 중심형 특화점포
고객 Life Style 맞춤
맞벌이부부 특화점포, 고객문화 중심형 특화점포, 직장인특화점포
스마트 브랜치, 팝업 브랜치
01.
내부환경분석
2 국민은행의 특징
자사분석
기업전략
경쟁전략
2조8300억원 규모 ‘신성장동력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신용보증기금과 협약, 2010)
중소기업 특화점포 개점 (가산디지털3단지,경기 양주시 도하산업단지,화성시 팔탄1공, 2012)
7
(2012/ 단위: 조)
국민
우리
신한
하나
외환
가계대출
101.1
62.4
64.7
50.4
19.2
중소기업대출
63.1
58.2
52.5
30
14.1
대기업대출
16.9
17.7
21.5
14.6
9.6
<1999년 1월 26일자 경향신문>
<2014년 3월 10일 초이스경제>
중소기업 부분은
국민은행이 특화,
대기업이나 외환 부분은 각각 우리은행과 외환은행이 강세를 보이고 있어
상대적으로 취약
중소기업 금융
자사분석
기업전략
경쟁전략
01.
내부환경분석
2 국민은행의 특징
수익성 약화로 수익구조 개편 필요
8
01.
내부환경분석
2 국민은행의 특징
조직 비대화 →점포 당 수익성 감소, 직원 1인당 생산성 감소
저금리·저성장 기조
매출액 기준 1인당 생산성, 영업이익 기준 1인당 생산성 모두 감소
부동산 시장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국민은행의 수익 구조
주택은행과 합병 후 리테일(가계, 주택대출, 모기지) 자산 포커싱으로 부동산 시장의 변동에 수익성 크게 영향
부동산 시장 침체기 → 2014년도 1분기 이익 2600억원, 전년 대비12% 감소
자사분석
기업전략
경쟁전략
수익성 약화로 수익구조 개편 필요
9
01.
내부환경분석
2 국민은행의 특징
예금, 대출 편중된 상품 구조
→ 이자수익의존도 높음
저금리 기조로 예대금리차가 감소
국민은행의 이자수익의존도
-타 은행에 비해 높은 의존도 56%
비이자수익 비중 12%
(동기미국 37%, 2011년영국53%)
간접금융에 치중 & 운용수수료 영업 미발달
이자수익에 치우친 수익구조
높은 저기여도 고객 비율
높은 저원가성 예금 규모와 비율
수익감소율 大 /저기여도 고객 多
자사분석
기업전략
경쟁전략
내부통제력 약화 -> 비리 의혹, 부실 -> 신뢰성 상실
2012년 9500여건의 대출거래약정서 조작
2013년 도쿄지점 5000억대의 부당대출과 비자금조성
2013년 100억 원대의 국민주택채권 원리금 횡령
2014년 고객정보유출, 허위예금 입금증 발급 및 30억 횡령
비합리적인 인사관행으로 내부견제기능 상실
감사위원과 감사인 역할 부실
KB 금융지주와 국민은행 간 경영 주도권 다툼으로 조직 분열의 위기 봉착
2008년 KB 금융 지주사 전환, 11개의 계열사를 둔 지주체제
주택은행과의 합병 이후 계속된 조직 결속 문제→ 복수 노조 설립
3개의 노동조합 : 금융노조 산하 KB국민은행지부, KB노동조합(2011), 국민은행 노동조합(2014)
임영록 KB금융 회장 vs 이건호 국민은행장 : 경영진 내부 갈등의 표면화
전산시스템 교체, 감사권 남용, 지주의 부당 경영간섭 등의 사안을 두고 법적 공방
2001년 주택은행 합병 이후, 이질적 구성원 통합에 실패
비합리적인 ‘나눠먹기 식’ 인사 문화
낙하산 인사에 대한 불만
조직 구조 위기 및 조직 문화 문제
10
01.
내부환경분석
2 국민은행의 특징
자사분석
기업전략
경쟁전략
P E
S T
혼란에 빠진 금융규제
정부의 MOU 지원 확대(대기업-은행 동반진출 협력체계/ 금융권의 해외 네트워크 확대 지원)
정부의 건설/제조업체 해외진출 지원
저금리로 가계의 저축 유인 감소
예대 마진 감소로 인한 수익성 악화
경제성장률 둔화
가계부채 증가 - 가계부채 1,000조원 돌파
대기업 부실 및 구조조정
- STX, 동양, 웅진, 쌍용건설, 대한전선 등 재무구조
취약 대기업에 대한 은행 위험노출액 : 25조 8120억
- 2013년 말 한계기업에 대한 금융기관 전체 위험
노출액 : 85조 8000억원
세월호 사고 : 내수 경제 위축
- 유통, 관광, 마케팅 등 민간소비 위축 심각
높은 스마트폰 이용도
- 스마트폰 보급률 73%/ 스마트폰 매일 이용 82%
금융권에의 소비자 인식
- 은행 = 공공재
인터넷 모바일 뱅킹
- 은행의 비대면 거래 증가
- 모바일 뱅킹 고객 수 5255만 명
- 인터넷 뱅킹 고객 수 9755만 명
국내시장의 수익성 악화 및 정부의 해외진출 지원
11
01.
외부환경분석
3 국민은행의 외부환경
자사분석
기업전략
경쟁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분석 - E-Mart[이마트]의 마케팅 성공 사례
  • 마케팅 분석 - E-Mart이마트의 마케팅 성공 사례목 차Ⅰ. 국내 할인시장의 현황1.국내 유통시장 상황Ⅱ. E-Mart 소개1. E-Mart 현황2. 미션 & 비젼 3. 연혁Ⅲ. 산업의 특성Ⅳ. 경쟁사 분석Ⅴ. E-Mart 성공요인 분석1. STP전략2. SWOT 분석3. 4P 전략Ⅵ. 향후 전망Ⅰ. 국내 할인시장의 현황1.국내 유통시장 상황국내 소매시장 규모가 지속 확대되는 가운데, 업태내의 경쟁 심화가 나다나고 있다. 국내 소매시장은 IMF이후 침체에서 벗어나 99년과 2000년에 대폭

  • 자이글 기업분석
  • 자이글 기업분석1목차01기업선정 및 소개04향후 마케팅 전략 제안02기업 환경 분석3C분석SWOT 분석03기업 마케팅 전략 분석STP 분석4P 분석2기업선정 및 소개01기업 선정 이유선정이유1-1세계최초로 원적외선을 이용한 조리기구 개발가파른 매출 성장세한국과 세계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 ∙ 생산지속 성장 가능성3매출액 계열 2 계열 32009 4 2.4 22013 268 4.4 22014 537 1.8 32015 894 2.8 5매출액기업선정 및 소개01기업 선정 이유선정 이유 -

  • [마케팅] E-Mart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
  • 분석 7p(1) 홈플러스(2) 롯데마트Ⅵ. STP 전략 - 9p(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Ⅶ. E-Mart SWOT 분석 11p(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Ⅷ. 마케팅 믹스 전략 - 14p(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Ⅸ. 향후 전략 방안 21p1. (주)신세계 기업 현

  • KB국민은행 마케팅 KB국민은행 기업분석 KB국민은행 금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시장여건3. 강점 및 단점4. 점유율 현황5. 스마트 금융6. 주택담보대출시장7. 영업이익 부진8. 방카슈랑스9. 펀드시 장02 KB국민은행 시장계열사 현황시장마케팅인사정책재정주식회사KB금융지주KB국민은행KB국민카드KB투자증권KB생명보험KB자산운용LIG손해보험KB인베스트먼트KB신용정보KB데이타시스템KB저축은행KB부동산신탁(합병 진행 중)02 KB국민은행 시장시장여건시장마케팅인사정책재정시장 성장성글로벌 금융위기국내경제

  • kb국민은행 윤리경영 kb국민은행 마케팅사례 kb국민은행 윤리경영성과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01. 기업소개02. 윤리경영추진과정추진내용 윤리강령윤리경영 프로그램윤리경영 성과 03. 윤리경영 성과04. 윤리경영 실패 사례KB 도쿄지점 부당대출 KB 주택채권 횡령사고05. 향후 개선 계획 및 전망목차1. 기업소개01. 기업소개1) 연혁국민은행은 국민은행과 주택은행이 2001년 11월 1일에 합병하면서 ‘국민은행’으로 새 출발을 시작한다. 또한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됨으로써 국내 다른 은행기업들 사이에서 소비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