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산타페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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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기 전에....

Ⅰ. 상황 분석
1. 시장상황
2. 경쟁 브랜드 광고 분석

Ⅱ. 메시지 표현전략 채택배경

Ⅲ. 광고 목표

Ⅳ. 브랜드 특징과 메시지 표현 전략간의 관련성
1. 브랜드 특징
2. 전체적 크리에이티브 가이드 라인
3. 광고 표현 전략

Ⅴ. 캠페인 전개과정

Ⅵ. 광고 캠페인데 대한 고객반응

Ⅶ. 광고 목표에 대한 달성 정도

Ⅷ. 본 광고 캠페인의 장,단점

Ⅸ. 본 광고 캠페인 전개의 향후 개선점
본문내용
들어가기 전에....
80년대 캔커피가 처음으로 도입된 이후 커피음료시장은 계속하여 성장해 왔고 현재는 약 2000억 규모의 시장크기를 가지는, 음료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커피음료 시장에 참여하여 경쟁을 벌이게 되었으며 그 형태나 맛 또한 매우 다양화되었다.
현재 커피음료 시장에는 수많은 브랜드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브랜드는 차별화된 이미지와 컨셉을 전달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금 집행되고 있는 많은 캔커피 광고들은 BGM, 음향효과, 로고송 등 청각적 요소를 주변적 요소로 크게 비중을 두지 않고 이용한 것들이 대부분이다. 그 중 산타페의 광고는 다른 브래들 들과는 다르게 BGM을 강점으로 내세워 소비자에게 제품 알리기를 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쉽게 BGM을 접하고 그 음악에 따라 음을 흥얼거리며 자연스럽게 제품을 인지하도록 집행된 것이 바로 산타페 광고의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따라서 산타페의 BGM이 소비자에게 미친 영향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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