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sk텔레콤 현대생활백서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상황 분석
  (2) 기업 분석      

Ⅱ. 본론 : 현대 생활 백서 광고 분석

 (1) 현대생활백서 광고의 목표
 (2) 광고 제작 의도 및 과정
 (3) 현대생활백서 광고의 전략
 (4) 전개과정

Ⅲ. 본론2 : 광고평가

 (1) 장  점
 (2) 단  점
 (3) 개선점

Ⅳ. 광고 분석결과

Ⅴ. 우리가 만들어본 ‘현대 생활 백서’
본문내용
(1) 상황 분석
1) 이동통신 시장 상황 분석
: 포화상태의 이동통신 시장

  2) 고객 시장 분석
: 중, 장년층 타깃 -> 모든 사람들이 이용

1) SK Telecom 기업소개
  : 우리나라 이동통신 역사와 함께하는
SK Telecom

Ⅱ.본론 현대 생활 백서 광고 분석

(1) 현대생활백서 광고의 목표
- 공감대 형성, 기업 이미지 제고
(2) 광고 제작 의도 및 과정
- ‘생활의 중심’ 캠페인을 전개.
- 관습적인 마케팅 툴에서 탈피
- ‘현대 생활백서’ 책을 발간
- 고객과의 대화


Ⅲ. 현대 생활백서 광고 평가


(1) 장   점
- 이색적인 마케팅
- 온라인을 통한 쌍방향 광고를 실현
- 긍정적인 이미지를 창출
- 다양한 고객층들의 공감을 이끌어 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고객참여에 대한 성공 및 실패사례 조사 분석
  • SK텔레콤에서 캠페인을 벌였지만 후에는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많은 새로운 내용들이 나왔으며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직접 모바일 라이프와 관련된 현대생활백서를 찾아내고 만들었으며 직접 짜낸 시나리오로 찍은 내용들이 실제 공중파 방송에서 광고로 나오기 까지 했다. 그 결과 많은 패러디 작품들이 나왔고 SK텔레콤은 자연스럽게 자사의 이미지와 홍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원인분석모바일라이프라는 새로운 문화 패턴에 대한 고객의

  • [기업과 사회] SK텔레콤의 경영사례분석
  • SK텔레콤의 경제적 활동2.1.1. SK텔레콤의 단말기 신제품 독점 사례2.1.2. SKT의 SPEED010광고로 인한 사례2.1.3. SKT의 IS-95C서비스 도입 사례2.1.4. CID무료화와 관련된 사례2.1.5. SKT와 카드제휴 업체 관련 사례2.2. SK 텔레콤의 사회공헌활동3. 결론1. 서론SK 텔레콤은 KTF, LGT 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적인 이동통신기업으로서 모바일 서비스와 관련한 미디어 산업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데 가장 근접해 있는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최근에는 ‘현대 생활 백서

  • 기업경제학3공통)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관련된 국내외 모범사례(best practice)를 5개 이상 조사하고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하시오0k
  • 분석을 통해 집계하는 2013 사회적책임(CSR) 100대 기업 평가에서 포스코가 총점 75.57점을 기록, 2012년에 이어 올해도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포스코의 철강제품 구매로 이어져 회사의 순이익 증가로 이어지고 회사 매출신장에 크게 기여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5) 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공헌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신념을 가지고 있다. 창의적 사고와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창조함으로써

  • 광고학_성공한 브랜드의 통합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논하세요
  • 광고 미디어」, 한울아카데미.- 정혜욱(2013),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에서의 전략적 미디어 믹스(media mix)의 중요성」, 디자인융복합연구 12(5), pp.111-126.- 한정아(2010), 「IMC 전략을 통한 패션 & 뷰티 분야의 아트 콜래보레이션 상호 연관 분석」, 한국디자인포럼 27, pp.233-242.- 한지연(2007), 「기업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국내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SK텔레콤 Youtube 채널, 「SKT LTE 무한능력 눝팸 - 눝 소개(설리,윤

  • [촉진전략, 마케팅, 광고] sk텔레콤 `생활의 중심`(현대생활백서) 캠페인 IMC
  • 생활의중심” 캠페인(sales promotion)현대생활백서 제작 배포직접 제작 광고+아마추어 제작 광고(advertising) SKT텔레콤은 “생활의 중심”캠페인을 시작하면서, 우선 현대생활백서라는 책을 출판하였고, 그것을 배포하면서캠페인을 시작하였다. 그리고 광고를 시작하였다. 4. Promotion Public Relations 현대생활백서 책 배포SK Telecom은 2005년 7월 29일 170개의 스토리를 담은 “현대생활백서” 라는 책을 발간하였다.일기 형식의 생활백서에는 이동통신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