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독일 기술진보의 상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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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Audi 독일 기술진보의 상징
목차
1. ABOUT Audi

2. 경영실적

3. 업체별 매출액 비교

4. 업체별 당기 순이익 비교

5. 당기 순이익 분석에 따른 법인세

6. 산업구조 분석 및 광고
1) 산업구조분석
2) MARKETING 4P

7. SWOT분석 , 블루오션전략 4액션 프레임워크
1) SWOT 분석
2) 블루 오션
3) 4가지 액션 프레임워크

8. 결론
본문내용
ABOUT Audi
o Audi HISTORY
- 1899년 : 아우구스트 호르히(August Horch:1868~1951)가 설립.
- 1901년 : '기술을 통한 진보'를 표방하는 아우디는 자동차 역사에 상당한 족적을 새겨왔다
첫 번째 호르히 자동차는 수평대향 엔진에 또 하나의 작은 피스톤이 크랭크축의 진동을 흡수하고 경합금제 크랭크케이스를 사용.
- 1909년 : 아우구스트 호르히는 '경주에 너무 몰입한다'는 이유로 호르히의 사장에서 축출. 그가 따로 다시 세운 자동차 제조사가 아우디. 자신의 성(姓) 'horch'의 라틴어 어원 'Audi'에서 이름을 따왔다.
- 1910년 : 오스트리아 알핀레이스 연속제패로 'Alpensieger(알프스의 승자)'라는 별명을 얻음
- 1921년 : 아우디가 좌측핸들을 선보였고, 데카베는 1931년 전륜구동 승용차를 개발
- 1932년 : 독일 4개사(社)가 미국 자동차의 유럽 진출에 대응하고자 합병. 아우토우니온(Auto Union)이 탄생.
- 1938년 : 충돌전복 테스트 시스템을 갖추는 등 안전에서 선구적이어서 고품격 자동차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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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랜드마케팅] 메르세데스 벤츠의 브랜드구축과정과 향후 전략
  • audi.co.kr/- http://www.bmw.co.kr/- http://www.brand38.com/- http://www.interbrand.com/bestbrands04/leaguetable/BGBleaguetablefinal.pdf- 파워브랜드 50- / 세종연구원/데스디어러브, 스튜어트 크레이너 공저http://www.mercedes-benz.co.kr/http://www.kaida.co.kr/중앙일보 2004년 9월 1일연합뉴스 2004년 8월 5일한국경제 2004년 11월 15일USP-unique(독특한) Selling(판매) Proposition (제안)의 약어로서 광고는 독특한 판매를 할 수 있는 제안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 라는 설. 미 국의 광고 대행사 테드 베에

  • 독일 자동차 기업 BMW, 폭스바겐, 한국 자동차 기업 기아자동차(KIA), 르노삼성자동차, 한국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 일본 자동차 기업 토요타, 닛산,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 미국 자동차 기업 GM(제너럴모터스)
  •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기술의 체계적 학습과 지식의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GM은 현재 세계 17개 지역에서 연간 4천명 이상의 학생들을 교육시키고 있다. 미국의 MIT, 미시간대, 중국 북경대, 독일 프라우호퍼연구소, 이스라엘의 텔아비브대 등을 포함 전세계 64개 대학과 가상 연구네트워크를 구축해 놓았다. 2. 지식기반 의사결정시스템GM이 글로벌 경영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또 다른 원인은 지식활용 네트워크(knowledge-use n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기술을 도입하는 데 있어 독일 고급차 제조사들보다 훨씬 신속하다. 또한 도요타는 기존의 막대한 이윤을 통해서도 자사의 프리미엄 모델인 렉서스의 시장 점유 확대를 지원할 자원을 확보하고 있다. Ο BMW는 다임러 보다 나은 제조 구조를 갖추고 있고, 포르셰는 제품 마감에 있어 뛰어나며, 아우디는 시너지 효과를 추구하고 있다. 따라서 크라이슬러와의 결별을 통해 다임러가 금융상의 부담은 덜었지만 여전히 많은 경쟁과 과제를 앞두고 있다.2)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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