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장수 막걸리 유통망개선점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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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서울 장수 막걸리 유통망개선점 제언
목차
1. 기업소개
1) 막걸리 시장 점유율 40%서울탁주 , 기업이 아닌 제조협회 형태로 시작
2) 서울탁주의 제조장

2. 산업환경분석
1) 마이클포터의 5 Force Model
2) 마이클포터의 5 Force Model -진입장벽
3) 마이클포터의 5 Force Model – 공급자의 협상력/ 구매자의 협상력/대체제의 위협
4) 마이클포터의 5 Force Model -종합

3. 시장환경분석
1) 서울 장수 막걸리 재고량
2) 시장환경분석-경쟁자분석

4. 서울탁주의 문제제기
1) 체계적인 유통관리 시스템의 부재

5. 서울탁주의 유통과정분석
1) 서울탁주의 대리점
2) 서울탁주 유통공급사슬
3) 대리점 관리가 잘 이루어 지고 있지 않은 모습
4) 체계적인 유통관리 시스템의 부재, 체계적인 대리점 관리 시스템이 필요하다.

6. 해결책
1) 있는 체계적으로 관리 필요
2) 대리점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 실행계획

7. 기대효과
1) 지방시장 개척을 통한시장점유 및 경쟁력 확보

8. 전략적 시사점
1) 새로운 것 뿐만 아니라, 기존의 것의 개선에도 많은 관심이 필요함
본문내용
1. 기업소개
막걸리 시장 점유율 40%서울탁주 , 기업이 아닌 제조협회 형태로 시작
- 연혁
1962 서울주조협회 창립
1963 서울지역 51개 제조장을 합동 제조장으로 개편
1978 오일기업(주)설립
1980 서울탁주제조협회 명칭변경
1996 서울 장수 생막걸리 생산
2000 보존기간 12개월의 살균탁주(탄산 주입) 쌀막걸리 제조(CAN)
2004 보존기간 8개월의 살균탁주(탄산 주입) 쌀막걸리 제조(PET)
2005 모법 납세자 표창(국세청)
2006 산하법인 서울제국 설립
2007 모범 납세자 표창(국세청)
국세청 주최 전통주품평회에서 명품주로 선정(장수생막걸리)
2008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 주관 10대 우수 쌀 가공식품 선정(월매 쌀막걸리)
2009 성동 연합 제조장 준공
산하법인 서울장수주식회사 설립
2010 서울 장수주식회사 진천공장 준공
일본 수출 시작(일본 산토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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