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하이트-진로의 일본, 중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진로 소개
2.일본
3.중국
4.향후 과제 및 제안
본문내용
저는 진로기업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진로 기업에 앞서 소주 산업의 특성을 먼저 살펴보고
지금 현재 국내 주류시장 시장 규모는 어떠한지 경쟁구도를 통하여 알아보고
왜 해외 시장으로 진출 할 수 밖에 없는지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술(酒)? 많이들 좋아하시죠?
술이란 글자는 유(酉)라는 글자에서 왔는데요 ,유(酉/닭,별,서쪽,익을 유)는 본래
뾰족한 항아리에서 나온 글자로서 이 항아리 속에서 발효시킨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유(酉)에다 물수(水)변을 붙여서 술을 가리키는 한자로 변모 한 것을 알수있는데요

이렇듯 소주는 알코올 즉 곡류나 과실등을 발표시켜 물과 함께 만들어진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 주 세법상 크게 3가지로 나눠 볼 수 있는데요

발효주류의 특징은 발효에 의해 간단히 만들어지나 알코올분이 비교적 낮아 변패하기
쉬운 단점이 있으며,원료 성분에서 오는 특유의 향기와 부드러운 맛이 있다.
이에 속하는 술로는 한국의 전통적인 막걸리를 비롯하여 포도주,사과주 등의 과실주류,
그리 맥주,청주 등을 들 수 있다.

효모에 의해 발효된 액을 다시 증류하여 만든 술로 알코올분이 비교적 높으며 증류
과정에서 불순물이 대부분 제거된다.다시 말하면,발효된 술(거르지 않은 것)또는
액즙을 증류하여 얻는 술이다.

참고문헌
THE HITE JINRO.CO, 기업브로슈어, 2010.
http://www.kashima-syuhan.co.jp/
장세진, 글로벌 경영, 5판, 박영사, 2009, p.379
[시사서울] 2011년 11월 9일자.
[한국경제] 2006년 11월 30일자.
한지윤, “일본주류시장 진입전략에 관한 연구" (인하대:석사논문, 1994), p.31~33.
장세진, 글로벌 경영, 5판, 박영사, 2009, p.261
서준호, 이장재, “소주 제조업의 미래 전략 연구"
(한국 주류 연구원:2010)
주류산업 정기 간행물, “한국 주류 산업의 발전과 변화”(여름호:2006) p. 28~38
동옌, “중국 경제발전하의 소득 및 소비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석사논문, 2011),p.31
[매일경제]2011년 1월24일자.
[일간충청시대] 2009년11월25일.
하이트진로, www.hite-jinro.com
구글 이미지 검색, “CIF 조건”, http://www.glonnex.com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
  • 진출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 진로는 동남아를 출발점으로 73년 서독, 75년 미국에 이어 79년 일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독일, 괌, 이태리, 인도네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전 세계 60여개 국가에 진로소주를 수출하고 있다.2. 일본 진출 분석(1) 일본 진출 배경1) 1976년 자도주(自道酒) 50% 할당제 실시소주는 1976년 시행된 지역별 할

  • [국제기업환경] 진로소주 일본 첫 진출 실패와 성공요인
  • 일본은 수요측면에서는 단연 아시아에서 으뜸으로 생각할 수 있다. 즉, 까다로운 일본인들의 성향에 맞는 전략이 일단 통하게 되면, 만들어진 신뢰를 통해 고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일본의 인구는 한국의 약 3배에 이르며, 일본인의 일인당 주류소비량은 우리나라 57리터에 비해 81리터로 약 24리터나 많은 편이다. 이러한 일본 시장의 시장규모와 성장하는 일본 소주시장을 진로가 진출하기에 매력으로 작용하였다고 볼 수 있음.② 유통구조일본시장의

  • [글로벌 경영] 진로의 해외직접투자 성공요인
  • 진로소주 베트남 첫 수출1970. 12 진로, 삼학 제치고 소주시장 1위1977. 11 진로소주, 일본시장 진출1998. 03 조선맥주주식회사 사명을 하이트맥주 주식회사로 변경10 진로, 대나무 숯 여과소주 ‘참 이슬’ 출시 2005. 02 진로, 일본소주시장 7년 연속 1위07 하이트 진로 그룹 출범2006. 05 참이슬 100억병 판매돌파 08 진로 참이슬 fresh 출시2007. 04 진로재팬, 양인집 사장 취임12 중국 현지법인 북경진로해특주업유한공사 설립, 이충수 법인장 취임2008. 05 진로재

  • [PR론] “하이트의 진로인수”에 대한 언론관계
  • 하이트의 진로 인수는 “시너지효과 창출 및 기업가치 극대화에 굉장한 강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진로는 지난 97년 외한 위기 때 무리한 사업 확충(cass맥주, 유통업)과 계열사 지급보증으로 부채가 대폭 늘어 부도나 현재까지 법정 관리를 받아오고 있는 기업이기는 하나 ‘참이슬’로 현 소주시장 점유율(2004년 말: 전국55.4%, 수도권90%)1위를 지키고 있는 기업이다. 그리고 현재 진로는 일본시장도 진출해 있는 이점을 가지고 2005년 인수합병시장

  • [마케팅] 하이트맥주의 마케팅성공사례 분석
  •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 분석제 1절 국내 맥주 시장 현황1. 국내 맥주 시장의 구조(1) 배경우리 나라의 맥주제조는 1930년대 초 현재 일본의 아사히(조일)와 삿포로(찰황) 맥주회사의 전신인 다이닛퐁맥주(주)와 닛퐁기린맥주(주)가 들어와 조선맥주(주)와 동양맥주(주)의 전신인 다이닛퐁맥주(주)와 쇼우와기린맥주(주)를 설립하여 영등포에 공장을 지어 생산하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815광복과 더불어 한국인들이 기업경영을 인수받아 625사변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