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재팬의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 업 소 개
2.
I B 환 경
3.
I B Mechanism
4.
Operation
5.
문 제 점 과 제 안

본문내용

1.기업소개

진로의 역사는 일제 치하인 1924년 10월 평남 용강군 지운 면에 진천양조상회를 설립하면서 시작됐다. 창업기 진로의 상표에는 원숭이를 트레이드마크로 사용했는데 6.25전쟁으로 월남한 후 진로가 전국을 대상으로 영업을 개시한 신길동 시대에 와서 기복을 상징하는 두꺼비로 바뀌게 됐다. 진로가 주류업계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게 된 것은 품질의 우수성 및 판매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었지만 선진적인 광고 및 선전활동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최초의 씨엠송을 만들고 최초 극장상영을 하였다. 그리고 제조기술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기발한 판촉활동을 펼치면서 진로는 이른바 쓴맛, 단맛 대결로 시작된 진로 대 삼학의 10년 경합을 70년을 고비로 승리로 이끌었다. 이후 진로는 30년 이상 국내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참고문헌
㈜하이트진로 http://www.hitejinro.com/
금융감독원 전자 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
금융연구원 http://www.kif.re.kr/
한국은행 http://www.bok.or.kr/
LG 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주류산업 뉴스 2007년도 자료
(주) 진로재팬 일본 진출 자료
일본 주류시장 진입전략에 관한 연구 - 진로재팬의 사례를 중심으로 2010
일본의 주류시장 동향 2011.07.29
국내 주류 산업의 현황 및 주요 이슈에 따른 영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진로재팬` 일본시장진출 배경 및 성공전략
  • 진로를 일본뿐이 아닌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기를 바란다. 목 차Ⅰ.사례발표배경Ⅱ.일본시장 진출 현황과 연도별 판매량Ⅲ.일본진출개요, 배경Ⅳ.시장 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Ⅴ.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Ⅵ.경영성과분석Ⅶ.진로재팬의 성공요인1. 위기 극복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4. 고 가격 전략5. 성공적인 유통 진입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 진로가 직판체제로 전환하였다. 일본시장에 성공적으로 동화되었기에 아무런 제약이 없었으며 이로써 진로는 유통 비용을 절감하는 결과를 얻게 되었다.Ⅵ. 경영성과분석매출액 증가율 ‘매출액 증가율’은 기업의 성장성 지표. 제품가격상승이나 판매수량증가에 따라 결정됨. 즉 ‘기업의 외형적 신장세’ 또는 ‘시장점유율’을 나타내는데 에서 산업평균이나 (주)진로는 96년부터 99년까지 그 증가세가 하향되고 있는데 반해 진로재팬은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진로와 롯데주류의 전략비교와 요인분석1) 일본시장 진출전략 비교와 성과요인 분석2) 내부역량의 변화가 외부성과에 미친 영향 분석7. SWOT분석을 통한 경영개선 전략의 제안1) 진로의 SWOT분석2) SWOT분석을 기반으로 한 향후 전략모색8. 결론1. 조사 동기와 목적국제화 시대에 발 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 기업과의 합작을 통하여 넓은 해외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시장에 처음 진입하

  • [국제경영]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
  • 진로 재팬 역시 2001년이 되어서야 유통을 직접 관리할 수 있게 되었고, 그 전에는 “가시마 주류 판매회사”라는 특약점과 계약을 맺고 유통의 모든 부분을 위임했었다. (3) 마케팅 분석1) Product① 소주개발 진로는 국내에서 소비되는 진로소주를 그대로 갖고 1977년 일본 진출하였으나 실패하였다. 이는 국내용 소주의 디자인 맛 등이 일본에는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진로는 이를 계기로 일본에 맞는 제품개발을 실시했다. 당시 연구소의 제1차 과제는

  • [국제경영학] 진로의 국제경영사례
  • 서론 본론 1 . 회사 소개 ▶ 연혁 및 역사 소개 ▶ 판매제품 및 공장별 소개 ▶ 국내외 사업 현황 1) 국내 2) 국외 2 . 진로의 국제경영 사례 1) 일본 2) 중국 3) 미국 4) 기타 시장에서의 나아가야 할 길 3 . 시장별 SWOT 분석 ▶ 국내 ▶ 국외 결론 4 . 진로의 향후 전략 5 . 진로의 현재 상황 ***** 참고문헌 서론 우선 제가 진로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는 이유는 가까이 있으면서도 자세하게 몰랐던 술, 즉 참이슬이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일단 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