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STP,SWOT,4P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7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국순당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국순당 마케팅사례] 국순당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국순당 향후 마케팅방향제언,나의견해정리
- [국순당][국순당 목표][국순당 경쟁업체][국순당 마케팅][국순당 전략][경쟁업체][마케팅]국순당의 목표, 국순당의 경쟁업체, 국순당의 마케팅, 국순당의 전략 분석(국순당, 국순당 목표, 국순당 경쟁업체)
- 국순당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기업경영분석및 국순당 시장확장전략과 나의의견
- 국순당 우국생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국순당 향후방향과 나의의견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안암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 론
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2. 연구방법
3. 연구의의
Ⅱ. 본 론
1. 국순당 기업 소개
2. 환경분석
3. SWOT 분석
4. STP
5. Marketing Mix(4P)
Ⅲ. 결 론
1. 제언
2. 맺음말
- 본문내용
-
① 편의점 최초 전국 출시
2010년 04월 21일 편의점 업체 보광 훼미리마트는 국순당 생막걸리(750ml, 1,500원)를 전국 훼미리마트에서 출시한다고 이달 19일 밝혔다. (단, 제주도 지역 제외) 단일 생막걸리 상품이 동시에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것은 최초이다.
기존 생막걸리는 제품으로 출시된 이후에도 계속 발효가 일어나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짧아 전국 유통이 어려웠다. 반면, 국순당 생막걸리는 탄산을 생성하는 효모의 활성제어 기술을 적용하여 유통기한을 기존 10일에서 30일로 연장함으로써 전국 훼미리마트에서 판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훼미리마트는 주 3회 냉장운송을 통해 고른 맛을 유지하므로 어느 매장에서나 균일한 품질과 생막걸리 특유의 새콤함을 맛 볼 수 있을 것이다.
보광훼미리마트는 전국 4,706점 보유, 점유율 34.6%로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동시에 CVS 업계 중 유일하게 전국 260여 시군구에 출점을 완료, 전국 네트워크를 완성한 기업으로 국순당의 접근성 향상에 큰 기여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② 업계 최초 프로야구 경기장 단독 공급
막걸리가 야구장에서 판매되면서 맥주영역까지 넘보며 ‘한국형 레저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순당은 2010년 3월 29일 막걸리 업계 최초로 프로야구 경기장에 막걸리를 단독 공급한다고 밝혔다. 국순당은 ‘국순당 생막걸리’를 기아 타이거즈의 홈구장인 광주 무등경기장 내 8개 매장에 단독 공급하는데 그동안 야구경기장에서 맥주를 마실 수는 있었지만 막걸리를 마실 수 있게 허용한 것은 국순당 생막걸리가 처음으로 국순당은 레저주로서의 접근성 또한 자랑하게 되었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탄산의 시원함이 막걸리 특유의 새콤한 맛과 어우러져 청량감을 더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