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STP,SWOT,4P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7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 론
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2. 연구방법
3. 연구의의


Ⅱ. 본 론

1. 국순당 기업 소개
2. 환경분석
3. SWOT 분석
4. STP
5. Marketing Mix(4P)

Ⅲ. 결 론

1. 제언
2. 맺음말
본문내용
① 편의점 최초 전국 출시

2010년 04월 21일 편의점 업체 보광 훼미리마트는 국순당 생막걸리(750ml, 1,500원)를 전국 훼미리마트에서 출시한다고 이달 19일 밝혔다. (단, 제주도 지역 제외) 단일 생막걸리 상품이 동시에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것은 최초이다.
기존 생막걸리는 제품으로 출시된 이후에도 계속 발효가 일어나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짧아 전국 유통이 어려웠다. 반면, 국순당 생막걸리는 탄산을 생성하는 효모의 활성제어 기술을 적용하여 유통기한을 기존 10일에서 30일로 연장함으로써 전국 훼미리마트에서 판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훼미리마트는 주 3회 냉장운송을 통해 고른 맛을 유지하므로 어느 매장에서나 균일한 품질과 생막걸리 특유의 새콤함을 맛 볼 수 있을 것이다.
보광훼미리마트는 전국 4,706점 보유, 점유율 34.6%로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동시에 CVS 업계 중 유일하게 전국 260여 시군구에 출점을 완료, 전국 네트워크를 완성한 기업으로 국순당의 접근성 향상에 큰 기여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② 업계 최초 프로야구 경기장 단독 공급

막걸리가 야구장에서 판매되면서 맥주영역까지 넘보며 ‘한국형 레저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순당은 2010년 3월 29일 막걸리 업계 최초로 프로야구 경기장에 막걸리를 단독 공급한다고 밝혔다. 국순당은 ‘국순당 생막걸리’를 기아 타이거즈의 홈구장인 광주 무등경기장 내 8개 매장에 단독 공급하는데 그동안 야구경기장에서 맥주를 마실 수는 있었지만 막걸리를 마실 수 있게 허용한 것은 국순당 생막걸리가 처음으로 국순당은 레저주로서의 접근성 또한 자랑하게 되었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탄산의 시원함이 막걸리 특유의 새콤한 맛과 어우러져 청량감을 더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프랑스진출 마케팅전략(SWOT,STP,4P) 분석과 국순당 유럽시장 확장계획분석및 나의의견
  • 국순당 프랑스진출마케팅전략 분석1.국순당 기업소개국순당은 1983년 건립 되었고, 현재 서울 탁주에 이어 국내 제 2의 최대 막걸리 제조 회사이다. 국순당의 기업 이념으로는 크게 ‘존경 받는 기업’, ‘미래가치 중심 경영’, ‘원칙중심의 경영’, ‘초일류 경쟁력’ 이 네 가지로 분류가 된다. 국순당의 주요 품목은 막걸리가 54.7%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 백세주, 담금세상, 예담 그리고 랑디가 있다. 국순당은 또한 글로벌 시대

  • 국순당 기업분석과 국순당 마케팅전략분석과 국순당 문제점과 개선방안분석및 국순당 마케팅전략 제언
  • 국순당마케팅전략보고서CONTENTS*보고서요약1.서론2.본론1) 국순당 마케팅상황 분석- Company (자사분석)- Competitor (경쟁사분석)- 거시적환경분석2) 주류시장에서의 국순당 막걸리- 국순당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국순당 SWOT 분석- 국순당 현 문제점과 마케팅방안3) 국순당 막걸리 STP전략분석- STP 분석- 국순당 마케팅전략 제안4) 마케팅 실행예산 측정5) Measuring Progress3. 결론4. 참고문헌*보고서요약국순당은 전통주류 제조 및 판매하는 브랜드

  • 국순당 마케팅 전략분석과 국순당 SWOT분석및 국순당 전략평가와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국순당기업 마케팅전략목차1.국순당 기업소개2.막걸리 시장분석2-1 막걸리의 세계 시장에서의 판매량2-2 국내 시장분석3.국순당 SWOT분석3-1 Strengths : 강점3-2 Weaknesses : 약점3-3 OPPORTUNITIES : 기회 요인3-4 Threat : 위협 요인4.국순당 STP분석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1) Segment(2) Targeting(3) Positioning : 한국의 편안한 술5.국순당 마케팅전략 (4P MIX)5-1 Price (가격)5-2 Product (상품)5-3 Place (유통)5-4 Promotion (판촉)6.국순당 시장확장 계획 및 마케팅목표7.결론

  • 참이슬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SWOT,4P전략 분석및 참이슬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안 보고서
  • 마케팅 믹스 4p제품전략가격전략유통전략4. 중국 내 진로의 SWOT분석◈ Chapter 5. 경쟁기업 분석1. 국순당2. 국순당의 중국진출가. 한국 막걸리p나. 국순당다. 한국 막걸리 규격라. 중국 내 막걸리 시장마. 중국 진출의 어려움바. 중국 진출 전략3. 처음처럼가. 처음처럼 등장배경나. 처음처럼 본원적 전략세분화 전략차별화우위원가우위본원적 경쟁전략다. 처음처럼 SWOT분석라. 처음처럼 stp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연령 세분화 전략성세분

  • 국순당 기업분석과 국순당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나의의견 PPT
  • 국순당은 지난 2010년부터 생막걸리를 베이징(북경), 칭다오(청도),광조우(광주), 티엔진(천진), 션양(심양), 따린 엔(대련),이엔지(연길) 지역에 판매 중임.소비자 신뢰확보를 위한 원산지 표시 규격화. 국순당은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시나웨이보를 통해 SNS홍보를 이어가고 있음. SNS를 통해 막걸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공유하고, 추첨을 통해 한국여행의 기회를 제공함.주로 중국이 도수가 높은 바이주나 포만감 가득한 맥주가 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