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펜시장 분석 및 모나미 제품 혁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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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볼펜시장 분석 및 모나미 제품 리뉴얼전략
목차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1) 고객분석
2) 자사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3. STP
1) Segmem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4P

5. 장기계획

6. 한계 및 의의
본문내용
<필기구 선택 기준>
편리함과 품질, 가격 밸런스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의외로 디자인과 브랜드가 낮은 비중을 차지함

자사분석
우수한 기능, 단순한 디자인, 경제적인 가격

전략 상품을 정해 대량생산

대표상품 : 국민 볼펜 ‘모나미 153’
문구류 최고의 히트상품이자 스테디셀러
50년 동안 36억 자루가, 실제로 하루에만 무려 15만자루가 판매
연간 50억원의 매출
정부의 물가동향 측정품목으로 취급될 정도로 생활필수품 대접을 받음

우수한 기능, 단순한 디자인, 경제적인 가격

전략 상품을 정해 대량생산

1963년 개발된 대한민국 최초의 볼펜 선명하고 깨끗한 필기감
심플한 육각형태의 축 사용
볼규격 : 0.7mm, 1.0mm
가격:3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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