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이란 사업전략의 유형 원가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 고객관계 전략 네트워크 효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NDEX
원가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
고객관계 전략
네트워크 효과 전략
First Mover 전략
Fast Follower 전략
프리미엄(Freemium) 전략
프리미엄 브랜드 관리 전략
라이벌 기업 사례
사업전략의 유형
사업전략이란 ?
사업성과를 올리기 위해
사업의 분석과 진단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정책 수립
기업의 목적
고객 창조
사업의 바람직한 모습 설정
사업전략 수립
기업이 어떤 사업을 추진할 때 나아갈 방향을 제시
사업전략이란 ?
someaningfulthings
사업전략의 유형
원가우위 전략
경쟁사와 비슷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
생산, 판매, A/S 등 기업 제번활동에서 비용 감소를 통해 달성
표준화된 산업의 경우 유용한 전략
장점 : 제품이 질이 동일한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우위 요소로 작용
단점 : 가격이 더 저렴한 경쟁 제품이 등장할 경우 고객을 잃을 위험이 큼
원가우위 전략 사례
라이언 에어
특정한 시간 내 신속한 이동이라는 항공 서비스 제공에 집중
필요한 서비스만 제공 -> 원가절감으로 저가경쟁의 우위 선점
단일 기종 사용(보잉 737-800)
정비시간 절약, 부품 규격화로 저가경쟁 가능
단거리 노선 운영 - 창문가리개 없고 좌석이 누워지지 않는 기종사용으로 제조설비 원가, 유지비 절감
사업전략의 유형
차별화 전략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유인
제품 품질, 브랜드 이미지 등에서 우위
널리 알려진 상표, 혁신적 기술, 질적 관리, 마케팅 능력의 영향
차별화 전략 사례
NIKE
자체 생산공장 없이 OEM 방식으로 생산, 공급
과학적인 제품 개발과 디자인, 제품광고에 막대한 투자
스타마케팅 - 농구화 : 마이클 조던, 골프 용품 : 타이거 우즈 등
차별화 전략 사례
한정판 마케팅
상품의 희소성을 강조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극소수만이 해당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만족감을 줌
뉴발란스 한정판 제품 체리블라썸
모나미 153 볼펜 판매 50주년 기념 한정판
온라인게임 디아블로3 한정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한국 타이어와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 경쟁전략
  • 전략 분석Ⅴ. 결론1. 시사점※참고문헌Ⅰ. 서론1. 경쟁전략 정의와 유형1) 정의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은 해당 기업이 활동하는 사업에서 타 국가의 다른 기업보다 높은 기술수준과 상표인지도를 가지거나 저렴한 원가로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다른 기업보다 저렴한 원가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낮은 인건비 등의 입지적 우위뿐만 아니라 규모의 경제와 기술 등과 같은 요인 또한 그 바탕이 되어야 한다. 수익성, 차별화 능력, 시장점유

  • MS 사의 전략 레포트
  •     MS 사의 전략   1.전략의 간단한 유형 기업수준의 전략사업수준의 전략 기능수준의 전략   2. 사업수준전략의 종류가. 제품수명주기모형나. 본원적 전략모형3. 본원적 전략의 종류차별화 전략원가우위 전략집중화 전략4. 차별화 전략에서 본 닷넷이란5. 닷넷에 대한 한국내의 대응6. 기능수준전략의 종류인적자원기능부문재무기능부문마케팅기능부문운영(생산)기능부문7. 기능수준전략에서 본 MS오피스8. 한국내에서 MS오피스와 한

  • 마케팅전략론색볼펜 마케팅
  • 고객과의 관계 및 역할네트워크화 되어 있는 환경의고객과의 관계 및 역할기업조직의 추세에 따른 마케팅부의 변화제1절 기업조직의 추세1. 기업조직의 추세-마케팅 전략론-3색 볼펜다양한 마케팅 자산의 측정을 위한 재무적 수단이 필요.재무적 가치 추진요소는 판매성장, 운영 이폭 그리고 투자와 관련되고, 마케팅 가치 추진요소는 강력한 상표, 고객충성심, 전략적 관계, 시장선정 및 차별화된 우위성과 관련된다.Peter Doyle 의 주장Roger Best

  • [마케팅 이론] 인터넷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 고객선호를 알기 위해 데이터마이닝툴 활용-니즈/욕구의 확인-문제에 반응-인터넷 광고활용-다른 사이트와 연결-정보의 기술-푸시기술-가상 공동체와 유즈넷 활용-기회들에 대한 모의실험-교환과정의 관리-공급관리-서비스 지원-문제발견-관계관리-주문과 배달의 용이-지불방법, 보안관리-온라인 지원-소비자, 유즈넷, 가상공동체와 관계구축정보탐색구매대안평가구매 후 행동그림: 인터넷 소비자 불평행동의 유형불만족무 행동

  • 경영전략론,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또는 사업체)을 선정하여, 교재 (교재: 5장)의
  • 유형 : (공통)o 과 제 명 : 본인이 재직 또는 운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또는 사업체)을 선정하여, 교재 (교재: 5장)의 내용을 바탕으로 해당 기업이 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 전략 중 어느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평가하고 분석한 후, 전략 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목차서론: 본원적 경쟁 전략 본론1. 원가우위 전략 2. 원가우위 전략의 결정요인 1) 규모의 경제 2) 경험 효과 3) 투입요소비용 4) 생산시설의 활용도 5) 생산 공정 및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