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의 유형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업전략의 유형 및 사례
목차
1. 사업전략이란 ?
2. 사업전략의 유형 및 사례
3. 원가우위 전략
4. 차별화 전략
5. 집중화 전략
6. 고객관계 전략
7. 네트워크 효과 전략
8. First Mover 전략
9. Fast Follower 전략
10. 프리미엄(Freemium) 전략
11. 프리미엄 브랜드 관리 전략
12. 라이벌 기업 사례
본문내용
사업전략의 유형
• 원가우위 전략
경쟁사와 비슷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
생산, 판매, A/S 등 기업 제번활동에서 비용 감소를 통해 달성
표준화된 산업의 경우 유용한 전략

장점 : 제품이 질이 동일한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우위 요소로 작용
단점 : 가격이 더 저렴한 경쟁 제품이 등장할 경우 고객을 잃을 위험이 큼

원가우위 전략 사례
• 라이언 에어
특정한 시간 내 신속한 이동이라는 항공 서비스 제공에 집중
필요한 서비스만 제공 -> 원가절감으로 저가경쟁의 우위 선점
단일 기종 사용(보잉 737-800)
정비시간 절약, 부품 규격화로 저가경쟁 가능
단거리 노선 운영 – 창문가리개 없고 좌석이 누워지지 않는 기종사용으로 제조설비 원가, 유지비 절감

사업전략의 유형
• 차별화 전략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유인
제품 품질, 브랜드 이미지 등에서 우위
널리 알려진 상표, 혁신적 기술, 질적 관리, 마케팅 능력의 영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혁신] 리스트럭처링(구조조정)의 이해, 모형, 방법, 기업사례
  • 목 차1장 리스트럭처링의 이해1. 리스트럭처링의 정의2. 리스트럭처링의 목적3. 리스트럭처링의 특성2장 리스트럭처링의 모형1. 리스트럭처링의 유형2. 리스트럭처링 모형3. 리스트럭처링의 단계3장 리스트럭처링의 방법1. 필요성인식2. 비전 및 미래목표의 잠정적 설정3. 전략사업단위의 설정4. 환경분석과 산업분석5. 선도경쟁기업의 진단화 및 벤치마킹6. 고객분석7. 자사분석8. 리스트럭처링 방향의 도출9. 세부적인 신규사업의 선정10. 기

  • [경영전략][사업전략]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종류, 지침,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선택, 위험,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하청형 개발, 사례, 향후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방향
  • 전략)의 사례Ⅷ. 향후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방향1. 기업문화의 계혁2. 정직과 신뢰의 형성3. 인재의 발굴4. 전문의와의 계약5. 차별화된 장점6. 고객감동이 최우선7. 최대한의 투자8. 사업다각화 전략9. 한 우물 파기의 전략10. 경험을 중심으로 한 경영11. 고급화 전략12. 생활의 발견13. 발상의 전환14. 틈새공략15. 색깔있는 마케팅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현대자동차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미지 구축과 생산의 규모경제 실현 및 국

  • [경영] [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4세대 개발전략의 사례분석
  • 사례는 있었다. 세계적 오디오브랜드인 뱅앤울룹슨과 삼성전자가 손잡고 신개념 휴대전화를 만들거나 중저가의류브랜드 H&M이 샤넬의 수석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와 손잡고 신제품을 내놓는식이었다.따라서 이 글에서는 콜래보레이션의 개념과 유형, 각 가입에서 적용한 연구개발 및사업전략의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II. 개방형 R&D1. 개요‘개방형 R&D란 기술혁신 과정에서 기업 내부 및 외부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적극적으로활용하는 R&D

  • [졸업][산업공학] 경영전략 및 정보화전략과 메릴린치 사례연구
  • 전략적 계획으로 유형을 구분한다. 전략적 계획 수립과정은 환경분석과 기업의 목표를 정하고 사업포트폴리오를 설계한 후 기업에 적합한 경쟁전략을 짠다. 정보화전략은 지식과 정보가 중심이 되는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경영 및 정보기술환경 변화 속에 무한 경쟁을 하는 기업들에게는 정보화전략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나 기업들은 정보화전략사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정보화전

  • 리스트럭처링의 개념과 목적, 유형, 리스트럭처링에 성공한 기업 사례
  • 사례목차* 리스트럭처링Ⅰ. 개념Ⅱ. 구조조정Ⅲ. 목적Ⅳ. 필요성1. 환경적 요인2. 사내적 요인Ⅴ. 유형1. 상황에 따른 분류1) 적극적인 리스트럭처링2) 소극적인 리스트럭처링2. 대상에 따른 분류1) 사업리스트럭처링2) 재무리스트럭처링3) 이익리스트럭처링4) 관리리스트럭처링5) 조직리스트럭처링6) 인력리스트럭처링Ⅵ. 실행시 주의사항Ⅶ. 추진방법1. 비전 및 미래목표의 잠정적 설정2. 전략사업단위의 명확한 구분3. 환경분석4. 산업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