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NEY LAND 디즈니랜드의 서비스마케팅 디즈니랜드의 M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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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DISNEY LAND 디즈니랜드의 서비스마케팅. 디즈니랜드의 MOT
목차
1. 서론
1-1. 디즈니랜드 선정 동기
1-2. 디즈니랜드 기업 소개
1-3. 디즈니랜드 사업부분

2. 본론 : 디즈니랜드의 서비스마케팅 - 디즈니랜드의 MOT

3. 결론
3-1.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3-2. 디즈니랜드의 한계점 및 제언
본문내용
디즈니랜드의 운영 이념 SCSE
☞ Courtesy (예의)
▶ 단순히 예의를 지킨다는 소극적 의미를 넘어 지키지 않으면 안 되는 인간으로서의 궁극적 예의와 정중함의 의미
▶ “ 아무리 좋은 시설을 만들어도 고객 서비스 정신을 갖춘 직원이 없으면 절대 성공할 수 없다 “ - Walt Disney
▶ 예의와 정중함을 익힐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중시하고 그것을 시스템화

☞ Show (쇼맨십)
“ 디즈니랜드 전체가 하나의 무대이며, 그곳에서 일하는 직원들 역시 단순한 종업원(employee)이 아닌 배우(cast)다 “

☞ Efficiency (효율성)
▶ 테마파크: 규모가 방대함에도 불구하고 성수기와 비수기의 차이가 크다.
투자액에 비해 매상고는 적고 반면 사람의 손이 매우 많이 필요한 노동집약형 산업이다.
▶ 방문객의 수를 최대로 끌어드리고 그들의 재방문을 유도해야 함
▶ 각종 이벤트를 개최하여 집객력을 높이고 체류시간을 연장시켜 1인당 매상을 최대한 올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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