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디즈니랜드와 에버랜드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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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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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랜드
Ⅰ. 디즈니랜드 소개
Ⅱ. 디즈니랜드 서비스마케팅믹스와 행동계획
Ⅲ. 디즈니랜드 MOT
Ⅳ. 디즈니랜드 서비스 품질(SQ)
Ⅴ. 스위칭 요인
에버랜드
Ⅰ.everland 소개
Ⅱ. 에버랜드의 서비스 제도
Ⅲ. 에버랜드서비스마케팅믹스와 행동계획
Ⅳ. 에버랜드 서비스 MOT(MOMENT OF TRUTH)맵
Ⅴ. 에버랜드 서비스 품질(SQ)
Ⅵ 서비스 스위칭의 발생요인
- 본문내용
-
Ⅰ. 디즈니랜드 소개
디즈니랜드는 1953년 월트 엘리어스 디즈니사 (WED, Walt Elias Disney)에 의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애너하임(Aneheim)에 지어졌다. 디즈니랜드는 규모나 제공 서비스 면에서 단연 테마파크의 모델로 불리우고 있으며 매년 2,500만 명의 고객이 방문한다. 이 방문객 수는 미국의 Yellowstone 국립공원 방문객수의 열 배가 넘는다. 더 중요한 것은 방문객의 60%는 재 방문하는 사람들이다. 이렇게 많은 방문객이 끈임 없이 디즈니를 찾는 이유는, 여러 가지 볼거리가 있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디즈니 랜드 직원의 단정하고 친절한 모습과 고객 중신의 서비스에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디즈니의 서비스 정신의 원천은 사업 계획 목표에 내포되어 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공원이라는 주제로 구상된 디즈니랜드는 지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을 창조하여 고객만족을 창출하는 것을 경영 목표로 삼으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개념을 명확히 하고 고객이 지각할 수 있는 탁월한 시설 지향하며 이 시설에서 고객을 응대할 친절하고 능숙한 종업원을 「미키 10계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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