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랜드의 해외진출 사례와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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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월트 디즈니와 세계의 디즈니 랜드
Ⅱ. 유로 디즈니의 마케팅 전략
Ⅲ. Disney Land 연구 사항


본문내용
Ⅱ. 유로디즈니의 마케팅 전략
월트디즈니사(Walt Disney Company,WDC) 최초의 본격적인 해외사업인 일본의 동경 디즈니랜드가 큰 성공을 거두자 자연스럽게 유럽을 다음 목표로 정한다. 80년대에 유로디즈니(Euro Disney)를 기획할 때만 해도 이 사업은 성공이 확실해 보이는 사업이었다. 경제호황을 누리고 있는 유럽인들은 여가활용에 돈을 많이 쓰고 있었고, 유럽에는 커다란 규모의 테마공원이 없었다. 그래서 월트디즈니는 마르느-라-발레(Marne-la-Valle)라는 곳에 대규모의 테마공원을 건설하기로 결정하고, 이것을 관리할 유로디즈니라는 회사를 85년에 설립한다. 이것은 엄청난 자금이 투입되는 만큼 철저한 사전마케팅을 통해 실패의 확률을 최대한으로 줄일 필요가 있었다. 그래서 유로디즈니는 면밀한 사전마케팅계획을 세우게 되었다.
1. 유로디즈니의 사전마케팅
(1) 마케팅 목표
- 유럽에 새로운 테마공원이 생긴다는 것을 널리 알린다.
-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유로디즈니를 방문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한다.
- 유로디즈니를 아주 매력적인 직장으로 인식시킨다.
(2) 마케팅 전략
유로디즈니는 세가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공원 개장 일 년 전에 이미 사전마케팅을 시작했다. 그리고 이 단계에서는 의도적으로 공원의 성립과정을 마케팅프로그램의 내용에 포함했다. 즉, 유로디즈니의 개장을 사회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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