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기업분석] 도요타와 소니 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4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TOYOTA
1)도요타 역사
2)도요타 의 이념과 CEO들
3) 도요타의 특징적 노사관계
4)도요타 생산 시스템
(1) 도요타 시스템의 기본 목적
(참고.1.) Toyota의 수직계열화
(참고.2.)도요타의 성공 전략 시스템
5)도요타의 위치
6) 도요타의 향후 계획과 전망
7) 도요타 자동차가 나아갈 길
SONY
1) 소니의 이름의 유래
2) 소니의 창립과 역사
3) 경영 시스템
4) 소니의 CEO들
5) 소니의 산업
2. 디지털 카메라
3. 평면 텔레비전
4. PC분야
5. 로봇
<결론>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1)도요타 역사
“나는 방직기를 만들어 나라에 최선을 다했다. 너는 자동차를 만들어라.” 도요타자동차의 창업자인 도요다 기이치로는 1935년 東京 시바우라에서 있었던 회사의 시작차 발표회장에서 부친 도요다 사키치의 5년 전 유언을 공개했다. 도요타자동차는 세계적 발명가로 자동방직기를 개발했고 도요다방직을 이끌었던 사키치의 유언을 받든 그의 장남 기이치로에 의해 시작됐다.
어린시절부터 부친의 연구와 제조 현장을 보면서 자란 도요다 기이치로(豊田喜一郞)는 1917년 도쿄제국대학 공과대에 입학해 아버지의 권유로 기계공학을 전공했다. 졸업한 뒤에는 곧 도요다방직에 입사해 방직기 개발 업무에 뛰어들었다.
당시만 해도 일본은 시영 전철과 철도가 주요 교통수단이었다. 그러나 1923년 관동대지진으로 모든 교통 기능이 정지된 후 부흥의 수단이 됐던 것은 바로 자동차였다.
1929년 9월 기이치로는 도요다자동직기제작소의 상무 자격으로 방직기 특허 수출을 위해 미국을 방문했다. 그때 기이치로는 본래 업무를 동행한 직원들에게 맡겨놓은 채 자동차와 기계공장을 둘러보는 데만 열중했다. 그는 거기서 10년전 유럽에서 발명된 자동차가 미국의 강력한 공업력을 바탕으로 ‘자동차산업’으로 성장해 있는 상황을 목격하게 된다.
- 참고문헌
-
-TOYOTA 무한성장의 비밀(히노 사토시 지음/금대연 옮김)
-도요타 인간경영(와카마츠 요시히또,콘도 테츠오 공저/고정아 역)
-국제무역론-오근엽1판
-김성수서울대 경영대학 교수(삼성경제연구소‘신뢰와 경영’)
-물황을 모르는 일본의 제조기업(이익순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 국외도서관)
-소니의 선택, 소니의 성공 (마스오카 다케오 지음, 배순훈 감수, 연합뉴스)
-소니를 지배한 혁명가 (아사쿠라 레이지 지음, 이종천 옮김, (주)황금부엉이)
-50년 세계 전자시장을 지배한 SONY 4인의 CEO (존 네이던 지음, YBM Si-sa)
-소니 제국의 마케팅 (야마무라 신이치로 지음, 김욱송 옮김, 도서출판 참솔)
-소니의 야망 (아사쿠라 레이지 지음, 신동기 옮김, 바다출판사)
-MR. SONY 기획의 비밀 소니 스타일을 훔쳐라 (구로키 야스오 지음, 조주영 옮김,
(주) 홍익 출판사)
-일본 소니가 한국 삼성에 따라잡힌 이유는 (김동호 지음, 창작시대)
-소니 자서전 (소니 흥보센터 지음, 상상북스)
<참고 사이트>
-http://www.seri.org
-http://www.lexus.co.kr
-http://www.toyota.com
-www. world. sony. com
-minidisk .org
-www. aibotown .co.kr
-my . dreamwiz .com/yhoon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도요타의 경영혁신 분석
-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연혁, 환경,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조직구조, 조직리더,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자동차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전자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글로벌21프로그램
- [다국적기업] 도요타 성공분석
- 일본 기업 마쓰시타(마쓰시다),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캐논(Canon), 일본 기업 닛산(Nissan), 일본 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 토요다), 일본 기업 혼다(Honda), 일본 기업 닌텐도(Nintendo)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