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홈쇼핑에 대한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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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3) 이벤트 형식의 기획전

어떠한 소비자라도 더 가격이 낮은 제품을 찾길 원하고 같은 값의 제품이라도 사은품을 주는 쪽을 구매할 것이다. LG 이숍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잘 이용한 것 같다. 이숍 기획전이라는 컨텐츠를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실속있는 기획전과 엄선된 기획상품들을 내세워서 소비자가 느끼기에 이득이 되는 이벤트 등의 소식을 한 곳에 모았다. 또한 이러한 기획전들도 찾아보기 쉽도록 분야별로 상세 분류하여 놓았으며 그 주에 하이라이트 이벤드 등을 알려준다. 그러나 기획전 같은 형식의 이벤트는 다른 쇼핑몰에서도 볼수 있는 컨텐츠이며 오히려 다른 사이트 쪽이 더 나은 기획전을 하고 있다. 하지만 다른 곳들과는 약간의 차이를 보이는 이벤트들도 있다. 회원들의 실속있는 쇼핑을 유도하기 위하여 경매 형식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점이 참신하게 느껴졌다. 이러한 경매 형식은 옥션의 컨텐츠를 따 온 것 같지만 옥션은 회원들 간의 물품 교환이라고 한다면 LG 이숍은 기업과 회원이라는 관계를 가지고 있다. 상품에 대한 회원들간의 경쟁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구매 적정 가격을 유도함으로서 최상의 구매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본다.

4) 회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 가능

요즘의 시대는 커뮤니케이션이 중요시 되고 있는 세상이다. 커뮤니케이션만을 가지고 사이트를 운영해 나가고 있는 사이트들도 많다. 이렇듯 인터넷 상에서의 의사소통은 회원들 간의 중요한 역할을 맞아 나아가고 있다. 물론 이러한 의사소통이 좋은 쪽으로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사이트에 대한 비판 글이나 광고 글 등과 같이 사이트의 이미지를 손상 시킬 수도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LG 이숍은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의 기능을 잘 살렸다. 정보센터라는 컨텐츠에 접속해 보면 상당히 많은양의 글들과 있는 것을 볼수 있다. 여기에는 구매 노하우 및 전문가들의 리뷰, 정보나눔 게시판 고객 상품평 등의 매뉴를 운영하고 있다. 구매 노하우에 들어가 보면 글에 대한 내용이 있고 제품을 사기전에 알아야 할 사항이라던지 같은 제품이라도 어떠한 것들이 좋은지를 알려주며 상품 구매에 대한 노하우와 마지막엔 추천하는 제품의 글을 올려뒀다. 여기에서는 제품에 대한 정말 유익한 정보를 접할수 있다. 제품에 대해서 지식이 없는 사람들이라면 알찬 내용의 지식을 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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