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전략과 수익성 해태제과와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29 / 2017.05.29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리온의 전략과 수익성 해태제과오리온해태제과오리온 전략경영분석오리온 재무분석음식료산업
목차
1.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2-1) 오리온
2-2) 해태

2. 본론
1) 산업분석
2) 영업분석
3) 재무분석
4) 경영관리분석

3. 총 결론
본문내용
❷ 제과시장은 정체 중 : 수익성 감소
과점 4사의 매출 총계를 바탕으로 국내제과업체의 국내 매출규모를 살펴보면, 2015년 5조 1천 억원을 기록했다. 2015년 허니시리즈의 약진을 제외하면 제과업체의 매출 규모는 정체되어 있다.
출고량 자체가 정체되었고 오히려 수입과자와 PB과자가 국내시장을 잠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❸ 수입과자 및 PB브랜드의 제과 판매 증가 : 수익성 감소
국내 제과사들은 매출이 정체되자 가격을 올리는 방향을 선택했고, 이에 가격은 상대적으로 싸고 과대포장 논란에도 자유로운 수입과자와 PB과자에 소비자들이 눈을 돌리게 되었다. 과자 수입액은 2009년부터 2015년까지 연평균 26%로 증가했다. 롯데마트의 수입과자 매출비율은 2014년 27%까지 상승했다. 롯데마트가 롯데제과와 같은 계열임을 감안하면 수입과자 비율이 실제로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mmnnnnnnnnnnnn
  • 34889***
    (2018.12.14 02:51:16)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동양제과의 중국시장 진출사례분석
  • 전략 분석①제품전략롯데제과는 롯데껌의 품질이 Wrigelys를 제외한 다른 경쟁제품과 비교하여 베이스 의 품질이 우수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포장과 디자인이 뛰어나다고 판단하고 있다. 따라서 롯데껌은 해태나 오리온에 비해 높은 가격으로 포지셔닝을 정하였고 이 전략은 Wrigelys와 유사하다.롯데가 중국에 판매하는 껌은 한국에서 판매하는 검과 기본적으로 같고 포장만 달리하고 있다. 중국사장에 판매하는 제품은 신제품이 아닌 기존의 국내제품

  • [마케팅전략] 롯데제과 `자일리톨 +2`와 해태제과 ‘자일리톨 333’ 마케팅전략
  • 제과 소개(1)롯데제과의 윤리경영(2)롯데제과의 연혁2. 롯데 자일리톨 소개3. SWOT분석(1)Strength(강점)(2) Weakness(약점)(3) Opportunity(기회)(4) Threat(위협)4. 마케팅 전략(1) 표적시장 선정(2) 마케팅 믹스 ① 제품② 가격③ 유통④ 커뮤니케이션5. STP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결과 및 재 Positioning2 해태제과와 ‘자일리톨 333’1. 해태제과 소개(1) 해태제과의 윤리 경영(2) 해태제과의 연혁2. 해태 자일리톨 333 소개3. SWOT 분석(1) Stren

  • 오리온 ORION 경영분석과 오리온 국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오리온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레포트
  • ORION기업전략분석◆ 보고서요약오리온은 1956년, 동양의 풍국제과 인수를 통해 설립되었고 창립자는 이양구 씨이며, 現 CEO는담철곤회장이다. 오리온의 주요 제품으로는 초코파이, 다이제, 고래밥 등이 있으며 전략상품으로 닥터유와마켓오 시리즈가 있다.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 느끼는 즐거움까지’를 비전으로 하고 있고, Smart, Strong, World-Class를 목표로 하고 있다.최근 제과시장은 출산율 저하로 인한 인구구조의 변화와 경제불황으로 인

  • 오리온 ORION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오리온 국내,해외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오리온 기업분석과경영,마케팅전략 분석INDEXⅠ. 오리온 기업개요1. 오리온 기업소개2. 오리온 기업연혁 Ⅱ. 오리온 기업분석1. 기업 외부환경분석2. 기업 내부환경분석1) 제품기술분석2) 마케팅전략3) 재무분석4) 경쟁자분석① 롯데제과② 크라운-해태5) 오리온 SWOT 분석⓵ Strength⓶ Weakness⓷ Opportunity⓸ ThreatⅢ. 오리온의 마케팅전략과 국내외 전략분석1. 오리온 마케팅전략1) 브랜드마케팅2) 문화마케팅3) 색깔마케팅 2. 오리온의 현재전략

  • [경영전략] 크라운 제과 경영전략
  • 경영 전략크라운 제과( 8 조 )제 출 일 : 2006. 11. 16.목차1. 서론1.기업선정동기2.제과업계현황3.경쟁사 분석- 롯데, 오리온4.SWOT분석2 본론1 크라운 소개(1) CEO소개(2) 회사소개2 기업전략(1)초기 수습단계(2) 성장단계- 전략적 제휴- 크로스마케팅- 해태인수(3)1.서론1.1 선정동기과자라면, 밥이 외의 주식으로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사랑 받고 있다. 신제품이 나오기는 하지만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옛날 과자도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여대 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