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롯데제과, 해태제과, 오리온제과 재무제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5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 A. 기업 소개 -
1. 롯데제과 소개
2. 해태제과 소개
3. 오리온제과 소개
- B. 재무제표 분석 -
엑셀 자료 첨부
(수익성, 효율성, 유동성,
성장성, 현금흐름)
- C. 종합 의견 -
1. 종합 분석
2. 기간 비교
3. 표준 비교
(성장성, 수익성, 재무구조 비교)
- 본문내용
-
1. 롯데 제과 소개
1967년 설립된 롯데 제과는 만인에게 사랑받는 '입 속의 연인'을 모토로 하고 있으며, 고객중심, 창의성, 협력, 책임감, 열정을 핵심가치로 여기고 있다.
사업 구조는 크게 건과류 제조 및 판매 사업, 빙과류 제조 및 판매 사업, 기타 사업으로 나뉜다. 건과 제조 및 판매 사업은 껌, 캔디, 비스킷 등의 과자류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이다. 자일리톨, 가나 등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주력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전국에 분포된 건과 영업소 및 대리점을 통해 일반 슈퍼마켓, 대형마트 및 편의점 등의 다양한 채널을 거쳐 최종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빙과 제조 및 판매 사업은 바, 콘 등의 빙과류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이다. 건과 사업과 마찬가지로 설레임, 월드콘, 스크류바 등 다수의 주력 제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별도의 빙과 영업소 및 대리점을 통하여 일반 슈퍼, 대형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다. 또한 1998년부터 ‘나뚜루’라는 브랜드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사업에 진출하여 나뚜루 아이스크림 판매 전문점 체인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 건강식품 사업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제품군인 ‘헬스원’과 홍삼 제품 등을 제조, 가공, 판매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해외 영업의 노력으로 현재 중국, 러시아를 포함한 60여 개 국가에 껌, 캔디, 비스킷, 초콜릿 등의 제과 및 빙과류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롯데 제과는 제과 업계 최초로 세계 70 여 개국에서 5천만 불 수출을 달성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사랑받는 식품회사이며,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마가렛트, 자일리톨, 칸쵸, 빠다코코낫 등이 있다.
2008년 멜라민 파동 이후 롯데제과에서는 스쿨존 개념을 도입해 밀가루를 쓰지 않는 건강과자인 '마더스핑거' 시리즈를 내놓았다.
롯데 제과의 심볼은 고객의 행복한 내일을 생각하는 롯데의 따뜻한 마음을 Love로 표현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