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안철수연구소의 마케팅분석 및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3. SWOT 분석과 전략방안
4. Targeting (표적 시장)
5. Marketing Mix
6. Positioning
7. 현재 안철수 연구소가 가진 문제점
8. 결 론
- 본문내용
-
위 표에서 알수 있듯이 안철수 연구소는 국내 보안 시장에서 아주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표에는 나타나지 않았지만 국내 시장만을 본다면 국내외 모든 보안 기업에 대해서 선두의 위치를 가지고 있다. 특히 바이러스 백신의 경우 일반 개인 사용자들에게는 높은 시장 점유율(64%)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백신 = V3라고 할 수 있는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보안을 비롯한 국내 IT 산업의 소프트웨어 판매 시장은 사람들의 소프트웨어 구매 인식도가 낮고 불법 복제가 성행하고 있어 그렇게 안정적인 시장으로 보기가 힘들다. 그리고 국내 보안 시장은 이미 성숙기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로 장래성을 기대하기가 어렵다는 전망도 있다. 그래서 안철수 연구소를 비롯한 국내의 많은 보안 업체들은 해외 시장 개척에 열을 올리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안철수 연구소는 개인 사용자에 대해서는 공익을 강조하는 이미지를 내세우며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실제 수익 모델은 기업과 보안 컨설턴트, 그리고 다른 IT 서비스 업체와의 제휴에 중점을 두고 있다.
자료평가
- zㅋㅋ
- bagbu***
(2005.11.08 23:23: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