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맥주 기업현황과 SWOT분석/ OB맥주 마케팅,경영사례연구/ OB맥주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오비맥주 마케팅담당자 인터뷰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8 / 2016.12.0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OB맥주 기업현황과 SWOT분석/ OB맥주 마케팅,경영사례연구/ OB맥주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입니다.

마케팅담당자 인터뷰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OB맥주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

3. OB맥주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OB맥주의 경영전략
(1) 섬김(servant)전략
(2) 품질전략
(3) 상생경영 전략
(4) 인적자원관리전략

5. OB맥주 마케팅전략
(1) 판매 및 프로모션 활동
(2) 서비스전략
(3)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OB맥주의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1) 현 문제점
(2) 해결방안 제안

7. 마케팅담당자와의 인터뷰
본문내용
현재 국내 맥주 시장은 하이트와 OB가 양분하고 있다. 부동의 1위였던 OB는 지난 90년 중반 하이트에게 시장점유율 1위을 빼앗긴 후, 각종 정책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2위 자리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우선 하이트와 OB의 경쟁력을 비교 분석 한 후, OB가 다시 1위를 탈환하기 위한 전략을 세워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하이트 분석
  • 기업에 대해 알아보자. Ⅱ. 하이트 선택 이유 및 프로젝트 접근 방법 무엇보다도 우리와 친숙한 주제를 접근해야 프로젝트를 하면서 재미있을 것 같아 하이트를 선택하였다. 맥주 시장 중에서도 하이트를 택한 이유는 하이트라는 제품 하나로 수십 년간 이어져온 맥주시장의 판세를 완벽하게 바꾼 마케팅의 신화이며 최근에도 OB나 Cass보다도 더욱 활발하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어 분석할 내용과 자료 면에서 타사보다 하이트가 배우는 것도 많고 자

  • [마케팅] 카스의 SWOT, STP, 4P전략
  • 기업이 되지는 못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카스맥주의 놀라운 성장률에서 만족하지 않고 하이트를 제치고 맥주시장에서 확실한 1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마케팅전략을 세워보기로 하였다. 국내 맥주 시장을 전반적으로 면밀히 분석하여 현재의 카스 브랜드의 위치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경쟁사 제품인 하이트의 분석과 성장하고 있는 카스 브랜드의 방향을 어떻게 정할 것인지에 대해 분석하게 되었다. 또한 이를 위해 카스의 SWOT분석과 현재

  • [브랜드마케팅]SK텔레콤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 방안은?-서비스 대중화는 아직 멀었다고 생각되며 기존 이동전화 서비스의 진화단계에 있는 것이므로 지금의 전략과 동일한 전략이 계속 연장될 것이라 생각된다.앞으로의 브랜드 전략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을 부탁드린다.-솔직히 브랜드 관리입장에서 현재 Na나 카이는 ‘TTL’의 경쟁 브랜드 영역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 가입자수는 어느 정도 확보했다 하더라도 브랜드 가치나 소비자의 브랜드 충선ㅇ도, 선호도 측면에서 아직까지 경쟁영역까지

  • [마케팅] 하이트맥주 마케팅전략
  • 분석1.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92. HITE 출시 당시 소비자 분석-93. 현재의 맥주 소비자 분석-104. 소비자가 생각하는 맥주 - 인터뷰 분석-11Ⅵ. HITE 출시 당시 전략1. 경쟁업체-132. SWOT 분석-153. STP 전략-154. 4P 전략-16Ⅶ. 선도자

  • [경영분석] 하이트맥주 경영전략 분석
  • 분석1.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92. HITE 출시 당시 소비자 분석-93. 현재의 맥주 소비자 분석-104. 소비자가 생각하는 맥주 - 인터뷰 분석-11Ⅵ. HITE 출시 당시 전략1. 경쟁업체-132. SWOT 분석-153. STP 전략-154. 4P 전략-16Ⅶ. 선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