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맥주 경영분석과 OB맥주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판매자 할인 4,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OB맥주 경영분석과 OB맥주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OB맥주 기업선정배경
2. 국내 맥주시장 분석
1) 국내 맥주시장의 과거
2) 국내 맥주시장의 현재 상황
3) 맥주 업계의 시장지위 변화

Ⅱ. OB맥주 현재전략분석
1. 국내시장 분석
1) 산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5Force Model분석
2) 가치사슬분석
(1) 지원활동
(2) 본원적 활동
(3) 마케팅 & 판매

2. OB맥주 국내 경영전략분석
1) 리더쉽 (CEO)분석
2) 유통전략
3) 협력전략

3. 해외시장분석
1) 홍콩시장
(1) OB의 전략
(2) 매력도 분석
(3) 전략제안
2) 몽골 - 물류 기술 개발, 사회 환원
(1) OB의 전략
(2) 시장분석
(3) 전략제안
3) 호주
(1) OB전략- 현지인의 입맛과 한인 시장을 중심으로 하는 거점 전략.
(2) 시장분석
(3) 전략제안

Ⅲ. OB맥주 향후전략제안
1. OB맥주 행후전략제안 one
1) 국내시장 전략제안 및 향후발전방향
(1) 차별화 전략제안
(2) 가격우위 전략제안
2. OB맥주 행후전략제안 two
1) 시장선정배경
2) 베트남시장에서의 전략제안
3) 아프리카시장에서의 전략제안

Ⅳ.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해외시장의 경우 오비맥주는 기존에 홍콩, 몽골, 호주 등에서 시장 내 점유율1위를 달성하고 있는 선도 기업으로서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이루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각각의 시장에서는 현재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각 시장별 기회요인을 극대화하여 수익성을 유지하는 유지전략을 사용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홍콩의 경우에는 비교적 주류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어 BCG 매트릭스 상 CASH COW에 해당하는 전략을 사용해야 할 것이며 몽골의 경우 앞으로도 주류시장의 성장세가 기대되며 시장점유율 또한 높아 STAR에 해당하는 공격적인 투자 전략을 사용해야 할 것이다. 호주의 경우 다른 시장에 비하여 시장성장세가 둔화된 양상을 보이고 있지만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유지전략 혹은 공격적 투자를 통해 향후에도 기업의 자금원으로서 이용을 해야 한다.
참고문헌
▷고려대기업경영연구원, 전국경제인연합회 저,『기업경영 way 2012』,서울:FKI미디어, 2012.
▷김태호,「2005년도 국내 외 맥주시장동향」,한국주류산업협회, 2006, 33-43.
▷박선지,「맥주시장 점유율 변동원인 분석」, 2013, 4-14.
▷한국주류산업협회,「세계 맥주시장동향」,『주류산업,v.31 no.1』, 2011, 34-37.

▷김권용, 「베트남 럼동성, 한국에 `러브콜'…기업 진출 기대」,
『연합뉴스』,2013.5.1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6255320(2013.05.14)

▷김기훈, 「세계 맥주업계, `아프리카를 사수하라`」,『이데일리뉴스』,2012.02.12,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H41&newsid=01092246599429864&DCD=A00804&OutLnkChk=Y(2013.05.20)

▷김보라, 「[다국적 맥주 회사, 아프리카 시장서 접전] 주류 업계 신시장…가격 내리기 경쟁」,
『한국경제』,2013.04.15,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4&nkey=2013041700907000051&mode=sub_view(2013.05.20)

▷샬롬, 「15년 만에 되찾은 맥주 업계의 왕좌, '오비맥주'」,『네이버블로그, 샬롬』,2012.08.24,
http://blog.naver.com/roh0511/130145514310 (2013.05.02)

▷서울경제, 「[기획특집] [이것이 캐시카우다] “돈줄 잡자“ 新성장품목 찾기 경쟁」,
『서울경제』,2004.1.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0016531(2013.05.14)

▷유은정, 「홍콩 NO.1 맥주 ‘블루걸’…알고보니 ‘메이드 인 코리아」,
『EBN』,2013.4.7,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99104(2013.05.14)

▷유진우, 「유럽서 '김 빠진' 하이네켄 맥주, 미얀마ㆍ아프리카로」,『조선비즈』,2013.05.14,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5/14/2013051402077.html(2013.05.20)

▷홍성원, 「카스·롯데리아…해외서도 통하네」,
『헤럴드경제』,2013.05.08,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508000477&md=20130511004654_AS(2013.05.20)
▷이재영, 「국내 제조 맥주 ‘블루걸’, 홍콩시장서 6년째 1위」,
『인베스트 조선』,2013.4.18
http://invest.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4/07/2013040700448.html(2013.05.14)

▷네이버지식백과, ODM , http://terms.naver.com/entry.nhn?cid=518&docId=930099&mobile&categoryId=5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보양식품 사례
  • 분석4. 단기적인 대안5. 장기적 대안Ⅵ. 전략적 대응방안의 실천 장애요인1. 단기적인 대안의 실천 장애요인2. 장기적인 대안의 실천 장애요인Ⅶ. 최종대안 및 기대효과1. 단기적 최종 대안2. 장기적 최종 대안3. 기대효과Ⅷ. 사례사례 1. OB맥주사례 2. 보양의 위기는 농심의 기회사례 3. 쓰레기만두와 공업용 우지사례 4. 한국 맥도날드 우지 논란사례 5. 존슨 & 존슨사례 6. 포드 핀토사례 7. 지속가능 경영의 선구 필립스사례 8. LG전자와 롯데제

  • [마케팅] 신OB맥주 마케팅 전략
  • REPORT마케팅관리 선정기업: OB맥주제출일자: 2003/6/13- 목 차 -1. 기업선정배경2. OB에 관한 배경지식(1) 기업비교표(2) 하이트맥주의 1위 탈환배경(3) 주가차트 비교(4) 96년이후 오비의 경영전략(5) 오비맥주 재무분석І. 요약 재무제표ІІ. 재무분석ІІІ. 재무분석 결론3. BCG Matrix4. SWOT Analysis(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마케팅 전략(1) 우리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마케팅 전략- 촉진- 제품- 유통- 가격(2) 오비맥주가 추진중인 마케팅

  • [마케팅]조선맥주 맥주성공사례
  • 경영, 품질제일의 경영 등 4대 경영이념을 선포하고 이에 입각한 전사적 경영혁신운동인 HITE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전천후 경영체질을 다져 나가고 있다. 올해로 창립 64주년을 맞는 조선맥주는 하이트맥주를 히트시킴으로써 회사의 모습이 급변하고 과거의 명성을 다시 찾아가고 있으며, 소비자가 감동하는 고품질의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Ⅱ . 국내외 주류 시장에서의 위상국내의 맥주시장은 동양맥주 주식회사가 OB맥주를,

  • 농심의 성공요인 분석
  • 경영진이 하기 때문에 그 책임은 최고경영자의 몫이고 그 아이디어를 제안한 직원에게는 아무런 책임이 없다는 것이다. 바로 이러한 기업문화 때문에 직원들은 아무런 부담 없이 신제품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고 추진할 수 있게 된 것이다.셋째, 제품개선, 특히 라면 맛의 개선을 위한 아낌없는 투자에 있다. 농심은 창사 이래 맛과 품질개선을 위한 투자를 최우선적으로 실천해왔다. 기술연구소의 설립 및 재투자 등에 주력해 왔고 앞으로도 지속적

  • [마케팅] cass 카스맥주 광고전략, 광고 스토리보드
  • OB맥주가 성공적인 경영을 해 나가기 위해선 어떤 전략이 필요한가? 먼저 맥주시장의 특성을 살펴보면, 맥주의 수요량은 가격에 대해 민감한 반면, 브랜드 선택에 있어서는 습관성에 영향을 받는 것(1)으로 나타났다. 음용 장소로는 71.3%가 생맥주집, 13.8%가 음식점, 11.3%가 가정에서 음용(2)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타 주종에 비해 맥주를 더 선호하는 이유로는 사교, 친화 추구로 조사(3)되었다.(1) 김병준, “우리나라 주류 수요체계 분석” 1999 중앙대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