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맥주 경영분석과 OB맥주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4,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OB맥주 경영분석과 OB맥주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1. OB맥주 기업선정배경
2. 국내 맥주시장 분석
1) 국내 맥주시장의 과거
2) 국내 맥주시장의 현재 상황
3) 맥주 업계의 시장지위 변화
Ⅱ. OB맥주 현재전략분석
1. 국내시장 분석
1) 산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5Force Model분석
2) 가치사슬분석
(1) 지원활동
(2) 본원적 활동
(3) 마케팅 & 판매
2. OB맥주 국내 경영전략분석
1) 리더쉽 (CEO)분석
2) 유통전략
3) 협력전략
3. 해외시장분석
1) 홍콩시장
(1) OB의 전략
(2) 매력도 분석
(3) 전략제안
2) 몽골 - 물류 기술 개발, 사회 환원
(1) OB의 전략
(2) 시장분석
(3) 전략제안
3) 호주
(1) OB전략- 현지인의 입맛과 한인 시장을 중심으로 하는 거점 전략.
(2) 시장분석
(3) 전략제안
Ⅲ. OB맥주 향후전략제안
1. OB맥주 행후전략제안 one
1) 국내시장 전략제안 및 향후발전방향
(1) 차별화 전략제안
(2) 가격우위 전략제안
2. OB맥주 행후전략제안 two
1) 시장선정배경
2) 베트남시장에서의 전략제안
3) 아프리카시장에서의 전략제안
Ⅳ.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해외시장의 경우 오비맥주는 기존에 홍콩, 몽골, 호주 등에서 시장 내 점유율1위를 달성하고 있는 선도 기업으로서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이루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각각의 시장에서는 현재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각 시장별 기회요인을 극대화하여 수익성을 유지하는 유지전략을 사용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홍콩의 경우에는 비교적 주류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어 BCG 매트릭스 상 CASH COW에 해당하는 전략을 사용해야 할 것이며 몽골의 경우 앞으로도 주류시장의 성장세가 기대되며 시장점유율 또한 높아 STAR에 해당하는 공격적인 투자 전략을 사용해야 할 것이다. 호주의 경우 다른 시장에 비하여 시장성장세가 둔화된 양상을 보이고 있지만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유지전략 혹은 공격적 투자를 통해 향후에도 기업의 자금원으로서 이용을 해야 한다.
- 참고문헌
-
▷고려대기업경영연구원, 전국경제인연합회 저,『기업경영 way 2012』,서울:FKI미디어, 2012.
▷김태호,「2005년도 국내 외 맥주시장동향」,한국주류산업협회, 2006, 33-43.
▷박선지,「맥주시장 점유율 변동원인 분석」, 2013, 4-14.
▷한국주류산업협회,「세계 맥주시장동향」,『주류산업,v.31 no.1』, 2011, 34-37.
▷김권용, 「베트남 럼동성, 한국에 `러브콜'…기업 진출 기대」,
『연합뉴스』,2013.5.1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6255320(2013.05.14)
▷김기훈, 「세계 맥주업계, `아프리카를 사수하라`」,『이데일리뉴스』,2012.02.12,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H41&newsid=01092246599429864&DCD=A00804&OutLnkChk=Y(2013.05.20)
▷김보라, 「[다국적 맥주 회사, 아프리카 시장서 접전] 주류 업계 신시장…가격 내리기 경쟁」,
『한국경제』,2013.04.15,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4&nkey=2013041700907000051&mode=sub_view(2013.05.20)
▷샬롬, 「15년 만에 되찾은 맥주 업계의 왕좌, '오비맥주'」,『네이버블로그, 샬롬』,2012.08.24,
http://blog.naver.com/roh0511/130145514310 (2013.05.02)
▷서울경제, 「[기획특집] [이것이 캐시카우다] “돈줄 잡자“ 新성장품목 찾기 경쟁」,
『서울경제』,2004.1.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0016531(2013.05.14)
▷유은정, 「홍콩 NO.1 맥주 ‘블루걸’…알고보니 ‘메이드 인 코리아」,
『EBN』,2013.4.7,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99104(2013.05.14)
▷유진우, 「유럽서 '김 빠진' 하이네켄 맥주, 미얀마ㆍ아프리카로」,『조선비즈』,2013.05.14,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5/14/2013051402077.html(2013.05.20)
▷홍성원, 「카스·롯데리아…해외서도 통하네」,
『헤럴드경제』,2013.05.08,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508000477&md=20130511004654_AS(2013.05.20)
▷이재영, 「국내 제조 맥주 ‘블루걸’, 홍콩시장서 6년째 1위」,
『인베스트 조선』,2013.4.18
http://invest.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4/07/2013040700448.html(2013.05.14)
▷네이버지식백과, ODM , http://terms.naver.com/entry.nhn?cid=518&docId=930099&mobile&categoryId=5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