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맥주 기업현황분석과 OB맥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 마케팅전략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2 / 2018.03.12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OB맥주 기업현황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입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OB맥주 기업현황분석

2. 맥주시장환경 분석
(1) BCG 매트믹스 분석
(2) 맥주시장 향후전망

3. OB맥주 SWOT분석

4. OB맥주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OB맥주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OB맥주의 제품차별화 전략

7. OB맥주 향후 마케팅전략 제언
본문내용
OB맥주는 국내의 전통있는 맥주로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식도가 높다. 또한, 중년세대들은 맥주하면 OB라고 할 정도로 중장년층의 선호도가 높은편이며 그만큼 안정적인 브랜드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최근 OB맥주는 과거에 자신을 유리하게 만들어 줬던, 동일한 효과들이 하이트에게 적용되는 시장에서 다시 맥주시장에서의 지도적인 위치를 탈환하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의 신제품 출시나 PET 시장 개척 등과 같은 것들이 그 예이다. 그러나 이런 OB의 노력이 시장에서 비교적 좋은 평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Hite와 OB간의 격차는 더욱 벌어지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OB맥주 경영분석과 OB맥주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OB맥주현재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Ⅰ. 서론1. OB맥주 기업선정배경☞ 다양한 음주 문화 중 하나인 맥주문화는 맥주의 특성인 손쉽게 마실 수 있는 점을 통해 가장 폭 넓게 음주 문화의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전체 주류 시장의 약 67%), 외산 브랜드와 더불어 국내 시장은 오비와 하이트 진로가 양분하고 있다. 식생활의 고급화로 인한 영향은 맥주문화에도 이어져, 새로운 맥주문화가 도래했다. 최근 맥주가 주류업계의 신품속도를 만들며 여름철

  • hite IMC 전략분석 IMC 정의 IMC 뜻 IMC 하이트맥주 하이트맥주 IMC 하이트맥주 기업소개 하이트맥주 산업분석 하이트맥주 경쟁사 분석 OB맥주 분석 하이트맥주 시장분석 하이트맥주 고객분석
  • Reporthite IMC 전략분석-목차-서론IMC의 정의하이트맥주의 선정동기본론기업소개산업분석(Porter의 5요인 모형)경쟁사 분석(OB맥주)시장분석고객분석자사의 강약점 파악하이트 SWOT 분석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STP분석IMC 전략 결론향후 HITE의 IMC 전략 방향참고문헌 서론1.IMC의 정의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 OB(오비)맥주 성공 마케팅 전략 방안
  • 목차Ⅰ.OB맥주의 기업개요Ⅱ.산업환경 분석Ⅲ.내부환경 분석Ⅳ.OB맥주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Ⅰ. OB맥주의 기업개요1. 기업소개2.주요연혁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1449-12 한원빌딩본사소재지경기도 이천시, 충청북도 청원군, 광주광역시 북구 등전국 32개 지점공장소재지1952년 05월 22일설립일박두병설립자OB 맥주Oriental Brewery회사명Ⅰ. OB맥주의 기업소개1933년   소화 기린맥주주식회사 창립 1952년   동양맥주(주)로 설립 1973년   기업

  • [맥주, 소주] 맥주의 원료, 맥주의 제조, 맥주의 종류, 맥주산업현황 및 소주의 역사, 소주산업의 현황, 소주시장 마케팅전략, 소수시장의 향후 과제 분석
  • 맥주의 원료, 맥주의 제조, 맥주의 종류, 맥주산업현황 및 소주의 역사, 소주산업의 현황, 소주시장 마케팅전략, 소수시장의 향후 과제 분석Ⅰ. 개요Ⅱ. 맥주와 맥주 시장1. 맥주의 원료1) 양조용수2) 보리3) 홉2. 맥주의 제조 방법1) 맥아2) 맥아즙3) 주발효4) 후발효5) 제품6) 특성3. 맥주의 종류4. 맥주 시장의 기업 현황5. 하이트(HITE)맥주와 OB맥주의 제휴 방안Ⅲ. 소주와 소주 시장1. 소주의 역사 2. 소주업계의 현황3. 두산소주의 위기 및 기회1)

  • [마케팅전략] 하이트 hite IMC 전략분석
  • -목차-서론IMC의 정의하이트맥주의 선정동기본론기업소개산업분석(Porter의 5요인 모형)경쟁사 분석(OB맥주)시장분석고객분석자사의 강약점 파악하이트 SWOT 분석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STP분석IMC 전략 결론향후 HITE의 IMC 전략 방향참고문헌 서론1.IMC의 정의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수단들을 통합하는 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