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재무]KIKO 파생상품의 헷지 실패와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수출기업의 헷지 필요성
2. 시장의 Needs
3. KIKO도입, 시장의 상황
4. 은행과 중소기업의 입장
- 본문내용
-
수출기업의 헷지 필요성
수출입 기업에게는 환 헤지가 필수
수출입 기업의 경우 미래 일정 시점에 수출 대금으로
외화를 받음
미래 어떤 시점의 확정되지 않은 환율로 외화를 사거나
팔아야 하는 위험
수출업체 : 대금수령시점 외화가치 > 계약시점 – 환차익
< 계약시점 – 환손실
수출기업의 헷지 필요성
환선물(환율변동보험)
환위험 관리 기법 중 하나로
미래의 일정 시점에서 사고
팔 외환의 가격을 현 시점에
미리 약정하는 거래
수출대금 매도 혹은
수입대금 매입 등의 예측
불가능한 미래 환율을 사전에
정해 환위험 노출을 제거
KIKO 도입과 시장의 상황
2005년 시티은행이 설계로 국내에 처음 도입
2006년 1월부터 2년간 환율이 900원 ~ 1000원 사이로 유지
- 2007년 12월 900원 선도 붕괴되고 890원대 환율로
수출업체 위기감 조성
대부분 경제연구소들의 환율 하락 예측.
- 초기가입자들이 환차익을 경험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