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영] 부외거래활동의 수익과 리스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8.1 서론
8.2 부외거래활동과 금융회사의 지급능력
8.3 부외거래활동의 수익과 리스크
대출약정
상업신용장
지급보증서
파생상품계약 : 선물, 선도, 스왑, 옵션
발행이전증권의 선도매입과 선도매각
대출채권매각
8.4 Nonschedule L 부외거래활동리스크
지급결제리스크
자회사리스크
8.5 부외거래활동의 리스크 감소 역할
Part 1 – Barings
Barings 사건 경위
Barings 사건 원인
Part 2 – LTCM
LTCM 개관
LTCM 진행과정
LTCM 파산원인
LTCM 처리과정과 시사점
Part 3 – Enron
Enron 개관
Enron 진행과정
Part 4 – KIKO(국내 사례)
KIKO 개념 설명
KIKO 사태 원인
KIKO 사태로 인한 시장변동
Bibliography Page
- 본문내용
-
8.1 서론
○ 부내, 부외거래활동
부내거래활동 :
대차대조표에 나타남
ex) 예금, 채권, 대출보유
부외거래활동
덜 분명하고 모든 사람에게 보이지 않음
<회계학적> 재무제표의 각주
<경제학적> 조건부 자산과 부채(미래 수익성과 성과에 직접적 영향)
○ 부외거래활동의 특징
부외거래활동의 수수료 : 비이자수입의 주요 원천
헤지 : 이자율리스크, 환 리스크, 신용리스크 노출 감소
전반적인 리스크 노출 증가 : 과거 사례로부터 찾을 수 있음
○ 부외거래활동의 종류
조건부 자산
조건부 부채
파생상품계약 : 선물, 선도, 옵션, 스왑
○ Schedule L & Non-schedule L
Schedule L 활동
정의 : 은행이 분기 콜보고서(Call Report)에 포함시켜 연방준비제도에 보고하는 활동
대출약정, 신용보증서, 파생상품계약, 발행이전증권거래, 대출채권매각
Non-schedule L 활동
정의 : 분기 콜보고서에 관한 요구조건 적용을 받지 않는 활동
종류 : 결제리스크, 자회사리스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위험(금융리스크) 시장리스크, 국가리스크, 신용리스크, 금리리스크, 금융위험(금융리스크) 외환결제리스크, 운영리스크, 금융위험과 도산리스크, 편중리스크, 시스템리스크, 환경리스크, 전자금융리스크
- [위험(리스크)]위험(리스크)의 개념, 위험(리스크)의 종류, 위험(리스크)의 발생요인, 위험(리스크)의 통제기구(IRGC, 국제위험통제위원회), 위험(리스크)의 평가, 위험(리스크)의 관리, 향후 위험(리스크)의 방안
- [기업 관리][기업][현금관리][관계관리][인재관리][노무관리][회계관리]기업의 현금관리, 기업의 관계관리, 기업의 인재관리, 기업의 노무관리, 기업의 회계관리, 기업의 위험관리(리스크관리), 기업의 특허관리
- 신바젤협약(국제결제은행, BIS) 자기자본비율규제의 배경, 주요내용, 신바젤협약(국제결제은행, BIS) 자기자본비율규제의 추이, 현황, 신바젤협약(국제결제은행, BIS) 자기자본비율규제의 경과, 변동효과 분석
- [기업의 분식회계 사례] 엔론과 대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