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I(Optical Distortion, Inc) 마케팅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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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ODI 제품 사용 시의 이익 분석
2. Break-even Analysis
3. ODI의 향후 확장 시나리오
4. ODI의 Promotion 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Targeting

ODI는 위와 같이 세분화 한 시장 중에서, 판매 전략을 10,000마리 이상의 large farms로 집중해야 한다. case study의 Exhibit 4에 나타나 있듯이, 10,000마리 이하의 닭을 가진 farms의 수는 1964년에서 1969년 사이에 매우 감소하였다. 이러한 추세는 계속되고 있고, 1975년과 1979년 사이에 80%의 닭 개체 수는 10,000마리 이상의 닭을 가진 large farms에 있다.
ODI는 현재 약 275,000달러의 제한된 자원과 한정된 판매사원과 기술 관리자를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그들은 판매 가능한 시장에서 small farms는 배제시키고 medium farms와 large farms로 집중하는 것이 현명하다. Garrison은 farm이 ODI사에게 이익이 될 정도로 구매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10,000마리의 닭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했다. 또한, small farms는 한 계사에 1,000-2,000마리의 닭이 들어간다. 이는 한 계사에 5,000마리 이상인 medium farms나 large farms에 비해 계사 당 더 작은 닭의 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닭들 간의 cannibalism이 그다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small farms에게는 cannibalism 때문에 발생하는 생산량 감소가 ODI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희생하는 비용만큼 크지 않을 것이다. 또한 small farms 시장은 매년 25% 비율로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ODI사는 이 시장을 마케팅 대상에서 제외시켜도 좋을 것이다.


Positioning

ODI 제품은 닭의 cannibalism을 줄이고, trauma를 제거하며 먹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매우 혁신적인 제품이다. Cannibalism에 의한 닭의 손실을 줄이면 이는 농가의 매출로 이어진다. 기존의 debeaking 보다 사망률이 약 5%정도 낮은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곧 농가 매출의 5% 상승을 기대 해 볼 수 있는 매혹적인 연구 결과이자 마케팅 요소이다. 또한 debeaking시 닭이 받는trauma에 의해 1주일 혹은 그 이상 동안 알을 낳지 못하는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바로 렌즈이다. 렌즈 삽입 시 투입되는 인건비는 기존의 debeaking 방법에 비해 더 저렴하거나 혹은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된다. 결국 렌즈의 가격책정이 상품의 성패의 민감한 요소 일 수 밖에 없다. 앞서 설명한 세가지 value에 의해 창출되는 이익은 구체적인 분석을 통해 밝히 겠으나 렌즈의 최소 가격으로 책정된 0.08달러를 훨씬 상회 한다. 결국 렌즈의 상한가는 value들에 의해 창출된 이익의 합계가 된다. 렌즈 하나의 가격은 매우 적은 액수이나, 농가에서 부담하게 되는 cost는 이 액수에 닭의 개체 수를 곱한 것이 되므로 가격 탄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적정한 가격을 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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