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월마트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8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회사소개
WAL-MART?
WAL-MART의 시대별 성장과정
Wal-Mart의 재무 현황
·
2.Wal-Mart 경영철학
3.SWOT 분석
외부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내부환경 분석
4.WAL-MART의 경쟁 전략
5.WAL-MART의 E-Business 전략
6.Wal-Mart의 물류 시스템
7.성공요인
8.한계점 및 개선 방안
- 본문내용
-
Ⅰ. 회사소개
1.1 WAL-MART?
샘 월튼(Sam Walton)은 1962년 월마트(Wal-Mart)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디스카운트 스토어(Discount Store)1호 점인 월마트 디스카운트 시티를 벤튼빌에서 동쪽으로 약 10마일 떨어진 아칸소주 로저스(Rogers)마을에 개점했다. 당시 그는 44세로 동생인 버드(BudW-aㅣton)와 동업했다.
월마트는 친근함과 근면, 주인의식과 같은 모토를 기업정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를 통틀어 최대의 유통업체다. 현재 전 세계에 4300여 개의 체인점을 거느리고 있으며 회사의 정확한 명칭은 'Wal-Mart Stores' 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4가지 형태의 유통업체를 운영하고 있는데 첫째가 '월마트 스토아'로 의류나 잡화를 판매하는 할인점이며 신선한 식품은 취급하지 않는다. 둘째는 ‘월마트 슈퍼센터’로 전체 취급상품의 35∼40%가 신선 식품이며 셋째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샘스 클럽' 이다. 마지막으로 ‘월마트 네이버후드 마켓’이 있다.
월마트는 Respect for the individual(개개인 존중),
- 참고문헌
-
1)서울경제 「월마트, 한국점포 대대적 확장」최원정기자2002/10/22
2)이광종,「월마트 성공의 길」, 한수협 출판부, 1998년10월2일
3)이원길,「월마트 뉴 트렌드」, 한수협 출판부, 2000년7월20일
4) http://challenger.lg.co.kr/korean/report/2001/economy/economy11.html
5) http://investor.walmartstores.com/ireye/ir_site.zhtml?ticker=wmt&script=300
6) http://joosoo.sshel.com/zboard.php?id=joosoo_biz
7) http://www.csjournal.or.kr/2001-12-6.html
8) http://www.nefa.co.kr/hotline/issue/history/old/ac03_fr_c_071.html
9) http://www.nytimes.com/
10)http://www.pdi.co.kr/9newspaper/000214/000306-1.htm
11)http://www.shinsegae.com/emart/home/main.asp
12)http://www.walmartstore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