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월마트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소개
WAL-MART?
WAL-MART의 시대별 성장과정
Wal-Mart의 재무 현황
·
2.Wal-Mart 경영철학

3.SWOT 분석
외부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내부환경 분석

4.WAL-MART의 경쟁 전략

5.WAL-MART의 E-Business 전략

6.Wal-Mart의 물류 시스템

7.성공요인

8.한계점 및 개선 방안
본문내용
Ⅰ. 회사소개

1.1 WAL-MART?
샘 월튼(Sam Walton)은 1962년 월마트(Wal-Mart)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디스카운트 스토어(Discount Store)1호 점인 월마트 디스카운트 시티를 벤튼빌에서 동쪽으로 약 10마일 떨어진 아칸소주 로저스(Rogers)마을에 개점했다. 당시 그는 44세로 동생인 버드(BudW-aㅣton)와 동업했다.
월마트는 친근함과 근면, 주인의식과 같은 모토를 기업정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를 통틀어 최대의 유통업체다. 현재 전 세계에 4300여 개의 체인점을 거느리고 있으며 회사의 정확한 명칭은 'Wal-Mart Stores' 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4가지 형태의 유통업체를 운영하고 있는데 첫째가 '월마트 스토아'로 의류나 잡화를 판매하는 할인점이며 신선한 식품은 취급하지 않는다. 둘째는 ‘월마트 슈퍼센터’로 전체 취급상품의 35∼40%가 신선 식품이며 셋째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샘스 클럽' 이다. 마지막으로 ‘월마트 네이버후드 마켓’이 있다.
월마트는 Respect for the individual(개개인 존중),
참고문헌
1)서울경제 「월마트, 한국점포 대대적 확장」최원정기자2002/10/22
2)이광종,「월마트 성공의 길」, 한수협 출판부, 1998년10월2일
3)이원길,「월마트 뉴 트렌드」, 한수협 출판부, 2000년7월20일
4) http://challenger.lg.co.kr/korean/report/2001/economy/economy11.html
5) http://investor.walmartstores.com/ireye/ir_site.zhtml?ticker=wmt&script=300
6) http://joosoo.sshel.com/zboard.php?id=joosoo_biz
7) http://www.csjournal.or.kr/2001-12-6.html
8) http://www.nefa.co.kr/hotline/issue/history/old/ac03_fr_c_071.html
9) http://www.nytimes.com/
10)http://www.pdi.co.kr/9newspaper/000214/000306-1.htm
11)http://www.shinsegae.com/emart/home/main.asp
12)http://www.walmartstore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유통전략 사례분석] Wal Mart 월마트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전략분석 HWP
  • - 국제경영, 국제마케팅사례, 해외진출사례 분석 -C O N T E N T S【 서론 - 월마트 기업소개, 기업현황 】1. 월마트 기업개요2. 월마트 연혁3. 월마트 지배구조, 조직구조4. 매장현황, 해외진출 현황5. 월마트의 성장과정6. 월마트의 경영이념7. 월마트의 경영철학【 Ⅱ. 본론 1 - 월마트 산업구조분석, 시장환경분석 】1. 월마트의 주요사업 및 제품2. 월마트 핵심역량, 강점3. 산업 분석1) 잠재적 진입자2) 공급자의 교섭력3) 대체재의 위협4) 기존기업

  • [국제경영 유통전략 사례분석] Wal Mart 월마트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전략분석 PPT
  • 세계 1위 운송 글로벌기업세계 최대규모 유통기업 1위 전략글로벌전략 사례분석, Marketing 4P, STP, SWOT 분석서론 – 월마트 기업소개, 현황1) 주제선정배경 2) 기업소개, 현황, 연혁, 비젼, 미션3) 핵심사업, 컨셉, 특징4) 물류, 유통체제 SCM S&OP본론 1 – 핵심역량, 강점분석1) 현지화전략, 경영2) 고객감동 CRM구축3) 글로벌전략4)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5) 지속가능경영- 품질관리, 품질경영 QMS- 6시그마경영, 지식경영본론 2 - 마케팅전략> SWOT - Strength,

  • 월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마케팅실패사례분석
  • 월마트1. 월마트 기업소개(1) 월마트 회사소개(2) 월마트의 경영이념(3) 월마트의 성장과정2. 월마트 마케팅전략(1) STP전략1) Segment2) Targeting3) positioning(2)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SOST WO WT(3) 월마트 마케팅4P믹스 전략분석3. 경쟁사분석- 삼성테스코- 이마트4. 월마트 마케팅실패요인분석1. 월마트 기업소개(1) 월마트 회사소개월마트는 친근함과 근면, 주인의식과 같은 모토를 기업정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미국뿐만 아

  • 월마트 VS 이마트 해외시장진출(중국,한국) 글로벌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마케팅성과분석
  • 분석StrengthOpportunity▷ 국내 유통 성공 Know How▷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신세계의 인지도▷ 중국의 시장 잠재력▷ 중국보다는 좋은 국가이미지 (한류 열풍)WeaknessThreat▷ 해외 투자 경험이 별로 없음 (까르푸, 월마트와 비교시)▷ 브랜드 인지도가 까르푸, 월마트와 비교 시 떨어짐▷ 공산주의체제에 대한 경영 제약▷ WTO이후 중국시장 진출한 기업이 많음2) 월마트월마트는 낮은 가격, 지속적인 매장관리, 그리고 친절한 직원 등 3가지 마케팅을

  • [마케팅] 이마트와 월마트 마케팅분석
  • E mart & Wal mart`04-2 마케팅 9조contents1> 기업개요2> 환경분석3> 4P분석4> 대안5> 시사점6> 참고문헌기업개요E-martWal-mart㈜ 신세계 이마트 부문 연매출 5,803,821(백만원), 자본금 94,303(백만원) – 2003년 기준상시 종업원 9703명 (2003년)점포 수 : 약 70개홈페이지 : http://www.emart.co.kr㈜ 월마트 코리아 한국 직접 투자액 : 8120억원상시 종업원 3700명 점포 수 : 약 16개홈페이지 : http://www.walmartkorea.comMarketing 9조환경분석1. 거시 환경 분석2. 과업 환경 분석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