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캐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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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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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서론
1.1. 선정동기
1.2. 기업소개
2. 본론
2.1. 환경분석
2.1.1. 내부환경
2.1.2. 외부환경
2.1.3. SWOT분석
2.2. 마케팅전략
2.2.1. STP
2.2.2. 4P믹스
3. 결론
3.1. 시사점
3.2. 느낀점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1.1.1.1. 유통기관의 숫자
캐논 카메라는 개방적 유통경로를 가지고 있으며 선택적 유통경로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캐논은 전문가들에게만 초점을 맞추어 판매를 하다가 현재는 일반인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매장이나 대형 전자제품마트에 활발하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할인마트에서 판매하더라도 판매원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추가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캐논에서는 전국적으로 인증한 6개의 ‘캐논 스토어(Canon Authorized Store)’라는 전문 매장을 개장하였습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DSLR 카메라 고객을 대상으로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4곳, 대전 1곳, 부산 1곳 등 전국 주요 도시 별 가장 소비자들을 위한 번화가에 매장을 오픈하였습니다.
캐논 스토어에서는 캐논 제품만을 취급하는 전문 매장으로, 캐논 제품 체험 및 구입은 물론 신속한 고객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준전문가급 사용자를 겨냥한 DSLR 카메라 중심의 특화 매장으로 보다 전문성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캐논은 국내 DSLR 카메라 시장을 선도하는 1등 업체로서의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캐논은 대중화를 위해 소비자가 제품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Off-Line 매장을 다양하게 늘려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Off-Line 매장으로 접근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On-Line 매장을 통해 고객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습니다.
1.1.1.1. Promotion
1.1.1.1.1. CF[Commercial Film]
최근 캐논DSLR는 감성CF로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다가오는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젊은 여성이 클림트의 두꺼운 화집을 안고 미소 짓는다. 품에 강아지를 안았다가 이번엔 어린아이를 번쩍 들어올린다. 그리고 제법 무게가 나가는 카메라를 들고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을 사진에 담는다. 그 뒤로 “이들을 안을 때 우리는 무겁다 말하지 않습니다. 사랑하니까요. 사랑하는 이들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주는 감동의 무게에 비하면 DSLR은 무겁지 않습니다”라는 내레이션이 나지막이 흐른다.) - CF 中 -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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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참고문헌
1.1. 캐논 http://www.canon.co.kr/
1.2. 캐논코리아 공식사이트 http://www.canon-ci.co.kr
1.3.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 http://www.canon-c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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