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레인콤 사례개발 및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xecutive Summary

Ⅰ. 들어가는 말

Ⅱ. 레인콤의 성공
1. 레인콤의 설립배경과 초기 상황
2. 레인콤 현재까지의 성공과정
3. 레인콤의 성공요인
4. 레인콤의 미래 이슈 – Challenges

Ⅲ. 레인콤의 이슈 분석
1. 신규 사업 진출 문제: 사업 다각화
2. 경쟁전략: 대기업과 경쟁 전략 수립
3. 브랜드 이미지 통합: 글로벌 브랜드 통합을 위한 현지법인과의 의사 조율
4. 해외법인 관리: 해외시장의 확장과 더불어 증가하는 해외법인의 효율적 관리
본문내용
1. 레인콤의 상황
한국은 인터넷 인프라의 눈부신 발전으로 세계적인 정보ㆍ통신 강국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에 힘입어 정보ㆍ통신 관련 소프트웨어ㆍ하드웨어 산업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국내 정상의 MP3생산 업체로써 현재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로에 선 레인콤도 그 중 하나이다. 레인콤은 세계 최초로 멀티코덱 CD플레이어를 생산하여 미국 시장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고 이후 iRiver라는 브랜드로 플래시메모리 타입의 MP3플레이어로 마침내 2003년 국내시장 점유율 1위뿐 아니라 미국, 유럽 등을 포함한 세계 시장 1위라는 기염을 토하였다.

2. 레인콤의 Key Success Factor
첫째, 레인콤은 독특한 인사조직 관리를 실시했다.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확보하였고, 자유로운 조직문화 및 능력 성과 중심의 시스템으로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또한 신속한 의사 결정 구조는 신속한 신제품 출시로 이어져 변화의 시대에 가장 중요한 스피드를 확보하게 해주었다. 둘째, 효율적인 제품 개발을 들 수 있다. 생산과 개발의 이원화로 기존 제품 생산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본사의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신제품 기술 개발에 주력할 수 있었다.또한 디자인부분은 Inno 에게 전담하였다. 셋째,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레인콤은 인터넷 세대인 10~20대에 강하게 어필하기 위하여 구전 마케팅과 일대일 마케팅으로 제품을 널리 알렸고, 현재는 고급이미지 구축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넷째, 철저하고 신속한 고객관리는 고객 충성도 증가로 이어져 구전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파급 효과를 낳았다. 다섯째, 무엇보다도 해외 현지 법인의 현지화 정책을 통한 레인콤의 발빠른 국제화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해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기술관리
  • 경영진이 모두 연계되어 새로운 기술적 역량을 계획하고 실행함으로써 기업전략 및 생산 전략을 달성하는 것 기술은 글로벌 경쟁을 증대시키고 있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많은 연구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활용하는 회사들은 재무적 성과가 탁월하다. 23451사례1. 아이리버아이리버아이리버가 기술혁신으로 이룩한 성공사례 분석 23451사례1. 아이리버아이리버레인콤에서 최초로 선보인 조가비 모양의 mp3cd플레이어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분석가. 강점나. 약점다. 기회라. 위기3. 마케팅의 요소 분석(4P)가. Product나. Price다. Place라. Promotion마. 4P실제사례4. i-river의 마케팅 성과가. 매출액 및 증가율나. 당기순이익 및 이익률5. 국제적 사업의 개척6. STP 분석가. Segmentation과 Targeting나. Positioning▶I-river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과 제언1. 해외 대기업의 시장진출2. 레인콤의 반응3. 점유율을 되찾기 위한 레인콤의 노력 4.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개발가. 새로운 저장매체의

  • [경영과의사결정] [기업분석]사례조사_레인콤 아이리버의 현황 및 마케팅전략(A+리포트)
  • 개발인터넷을 통한 효과적인 광고마케팅전략시장분석급속하게 발전하는 디지털제품인터넷의 일반화와 보급으로 시장이 10대에서 40대까지 넓어졌다.-> 쉽게 mp3를 접할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 필요하다.디지털 컨퍼전스시대에는 한가지의 컨텐츠로는 성공할수 없다.-> 다기능, 다각화고도의 기술력으로신제품의 개발 필수적디지털음악 시장을 합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 “최악의 위기”를 걷고 있는 음반업계를 고사 위기에서 구제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국내 & 해외 창업성공 및 실패 사례*국내 창업 성공 사례1. 크라운베이커리크라운베이커리는 1991년 매출기준 업계 1위를 차지한 이후 연평균 28.3%의 놀랄 만한 성장률을 보여 마케팅 성공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이것은 업계최초의 CI, TV광고, 100% 순우유 생크림케익개발, 케익배달서비스, 상품권 등 고객지향 마케팅과 최고의 품질만을 생산하겠다는 크라운베이커리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리고, 끊임없는 경영혁신을 통해 품질우선주의,

  • [브랜드관리] 아이리버 재포지셔닝
  • 포함되도록 한다.③ 입학 시즌 등에 맞추어 할인을 해주는 데 큰 폭의 가격할인은 브랜드 이미지에 많은 타격을 주므로 타겟 고객층을 움직일 수 있을 만큼의 가격 할인만 한다. (20%미만)④ 아이리버 제품에 관한 상품권의 제작으로 좀더 적극적인 활용을 촉진, 제품만이 아니라 서비스까지도(음악, 케이스등) 구매할 수 있게 한다. 목 차Ⅰ. 서론1. 주제선정배경2. 기업개요Ⅱ. 본론1.상황분석 2. SWOT 분석3. STP 전략분석4. 실패요인Ⅲ. 결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