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의 주류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선정이유
1-1 롯데칠성소개
1-2 주류시장현황
2 본론
2-1 기업구조개선
2-2 사업부문개선
2-3 유통구조개선
3 결론
- 본문내용
-
주제선정이유
롯데칠성의 주류사업은 지난 1977년 1월에 설립된 주식회사 롯데주조로부터 시작
롯데주조는 위스키와 기타주류(보드카, 진, 럼 등) 제조면허 취득
하야바치를 시작으로 럼, 캡틴Q, 미림, 마일드, 조우커 등을 출시
1986년 롯데주조는 롯데칠성음료에 합병
롯데칠성은 위스키 제조면허를 취득하며 1997년 스카치블루 탄생
2000년 (주)하이스타를 통해 수입주류의 판매를 시작
2005년 와인, 아사히 맥주 등이 롯데 아사히로 상호를 변경하며 독립
1 롯데칠성기업 소개
주류시장규모
전체 제조업 부문에서 0.6%, 음식업에서 10%내외 차지, 음료업에서는 50%이상차지
기타 음료와 달리 기호품 성향이 강해 대체로 경기 변동에 수요가 탄력적임(특히 위스키)
크게 소주, 맥주, 청주, 위스키로 세분화
진입장벽이 높고, 정부의 통제가 심해 각 세분시장별로 독과점 형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