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비타민워터,스토리텔링마케팅,한국시장진입 성공사례,국내음료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례선정동기
1) 사례
2) 선정이유
2 음료시장분석
1) 국내음료시장규모
2) 음료시장의 트렌드 변화
3) 비타민워터시장
3 글라소비타민워터소개
1)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탄생
2) 코카콜라의 글라소 인수․ 합병(M&A)
3) 비타민워터가 코카콜라제품?
4) 웰빙음료의 트렌드를 이끌다
5)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프로모션
4 스토리텔링 마케팅
1) 스토리텔링이란?
2) 스토리텔링이 쓰인 광고의 예
3)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스토리텔링 소개
4)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스토리텔링 효과
5)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스토리텔링 성과
5 시사점
1) 전반적인 시사점
2) 국제경영 측면에서의 스토리텔링 적용제안
- 본문내용
-
1 사례선정동기
1) 사례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성공전략
→ 한국음료시장에서의 성공전략을 마케팅 프로모션 중심으로 분석
2) 선정이유
- 웰빙을 모토로 한 비타민워터가 탄산음료의 대표기업인 코카콜라사의 제품이었다는 점
- 글라소 비타민워터만의 차별화된 컨셉과 참신한 마케팅으로 포화시장이라고 여겨졌던
음료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몰고 왔다는 점
이상 두 가지의 큰 이유가 글라소 비타민 워터를 주제로 선정하게끔 했다.
2 음료시장분석
1) 국내음료시장규모
국내 음료 시장은 2010년 3조 5000억 아래로 떨어진 것을 제외 하고는 기본적으로 3조 5000억 원 이상의 시장 규모를 보여 왔다. 2012년 현재는 3조 5500억 규모로 추정 되고 있다. 기업별 점유율을 살펴보면 롯데칠성이 36.7%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코카콜라가 17.6%로 2위를 달리고 있다.
2) 국내음료시장의 트렌드 변화
과거 70~80년대까지만 해도 음료수 시장은 콜라, 사이다 등 탄산음료가 주류였다. 80년대 후반에는 우유를 탄 탄산음료가 해외 유명배우를 앞세운 광고 효과에 힘입어 인기를 끌었다. 비슷한 시기에 여가생활과 야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부족해진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해주는 음료에 대한 욕구가 싹트기 시작하면서 이온 음료 시장도 열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