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두산중공업 경영분석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4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분석기업의 개요
요약재무제표
비율분석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종합적 비율분석
부실기업의 예측
신용등급의 분석
SWOT 분석 : 재무분야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발전 설비 제조업의 전반적인 현황 및 문제점
종합평가
- 본문내용
-
은행감독원 평가모델
Di = 5.323 -0.03257X1i - 0.025767X2i + 0.00761X3i + 0.05955X4i + 0.004459X5i+2.27053X6i - 2.78251X7i
계 정 과 목 제 45 기 제 44 기 제 43기 판정기준
2007.12.31현재 2006.12.31현재 2005.12.31현재
X1i = 자기자본비율(%) -3.87 -7.72 5.27 1) Di < -1.59668
A그룹 : 건전기업
X2i = 유동비율(%) 90.06 82.17 117.42 2) -1.59668 ≤ Di < 0.03801
B그룹 : 건전기업
X3i = 고정장기적합률의 역수(%) 3.52 3.03 3.59
X4i = 순운전자본 대 총자본(%) -9.41 -19.89 13.04 3) 0.03801 ≤ Di < 1.67271
C그룹 : 부실기업
X5i = 자본금 경상이익률(%) 76.61 21.32 38.83
X6i = 총자본회전율(배) 1.78 1.75 1.67 4)Di ≥ 1.67271
D그룹 : 부실기업
X7i = 경영자본회전율(배) 2.09 1.91 1.90 부실기업으로 판정함
Di = 기업I의 판별점수 1.17 1.06 1.62
평가
세가지 모형 모두 부실로 판정되었다. 두산중공업은 계속된 수익성 개선의 노력과 발전건설부분에서 가시적인 결과를 보여주었으나 최근의 인수 합병과 같은 확장으로 부채비율이 높은 것이 부실기업으로 판정되는 가장 큰 이유인 것으로 생각된다.
강점(Strength)
매출증가로 영업이익 급증세 기록
3분기말 수주잔고는 12.7조원 규모로 지난해 매출액 기준 3.4년의 잔고 확보(주단 제외)
발전부문의 매출증가
약점(Weakness)
엔진, 인프라 및 메카텍의 지분법 손실로 3분기중 185억의 지분법 손실 기록
기 계약한 8억불 규모의 대형 담수 PJT의 미 인식으로 3분기 수주 감소
담수부문의 적자 확대
8. SWOT 분석
기회 요인(Opportunity factors)
해외비중이 지속적으로 70% 이상 유지
해외 화력발전 수요에 원자력 수요가 더하여져서 발전부문의 성장성 예측
연평균 16.5%의 수주잔고 증가세 전망
수주 호조로 2012년까지 연평균 21%의 큰 폭 매출 증가세 전망
매출증가보다 빠른 영업이익 증가세로 영업이익률의 지속 상승 전망
세계 전력 수요의 급증
진입이 어려운 중국 시장 제외 시 화력 발전 시장 기회 존재
원자력 르네상스 도래
위협(Threat)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대형 발전 PJT의 재 입찰로 연간 전망을 7.9조원으로 하향
PJT Financing이 필요한 민간 IPP 사업의 일정 및 규모 조정으로 단기적인 민간 부문 위축
유동성이 풍부한 중동의 경우 PF 비용의 상승으로 PJT 수익성 악화 예상
인도의 재정악화로 신규 투자규모 조정 및 IPP 사업의 단계적 전환 움직임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한 민자담수 사업의 금융 안정화 이후 추진 예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