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IPTV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PTV의 개념과 등장배경, IPTV의 특성과 시정현황을 살펴보고 IPTV의 생존전략에 대해서 정리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레포트에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IPTV 개념

Ⅱ. IPTV 국내 등장 배경
1) 기술적 차원
2) 산업적 차원
3) 정책적 차원
4) 수요자 차원

Ⅲ. IPTV 서비스의 특성

Ⅳ. IPTV 시장현황
1) 해외 시장
2) 국내 시장 현황
3) 국내 대표 서비스 사례
4) 국내 정책 동향

Ⅴ. IPTV 생존전략
1) IPTV 확산의 5가지 걸림돌
2) 걸림돌 해소방안

Ⅵ. 결론
본문내용
1. IPTV 개념
• 초고속 인터넷 망을 물리적인 방송 채널로 활용하여 인터넷 서비스 영역이 TV로 확장된 것
• IP망을 기반으로 초고속인터넷, 디지털 방송, VOIP전화를 가능하게 하는 TPS(Triple Play Service)로 발전될 전망

Ⅱ. IPTV 국내 등장 배경

1) 기술적 차원
◦ 액세스
1. 정의: 망을 통한 정보의 도달 범위
2. 종류
• ADSL (Asymmetric Digital Subscriber Line)
- 전화선을 이용한 고속 데이터 통신
• VDSL (Very high bit rate Digital Subscriber Line )
- 전화선을 이용한 초고속 데이터 통신
• Fast Ethernet
- 100Mbps에서 구동되는 Ethernet의 한 종류

◦ MPEG
1. 정의 : The Motion Picture Expert Group
⇨ 영상 컨텐츠를 디지털 파일로 압축하는 표준을 개발하는 기구
2. MPEG-4
• 멀티미디어 통신을 전제로 개발된 영상압축 기술
• 낮은 전송률로 동화상을 보내고자 개발된 데이터 압축과 복원기술에 대한 새로운 표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쿡QOOK TV 의 IPTV 시장 점유율 1위 유지를 위한 전략
  • IPTV 서비스 내역기존의 인터넷기반 사업이 IPTV에서 모두 구현 가능 IPTV서비스 내역서비스 영역은 이러이러하다사용하는 만큼 기존의 인터넷기반의 사업이 IPTV에서 모두 구현 가능수익은 실시간 및 지난방송보기(VOD)유 료 방송 광고, 쇼핑 그밖의 부가서비스에서.*상황분석 전략적과제도출 전략제시 마치며산업 분석 | 경쟁사분석 | 자사분석 | 소비자분석IPTV 글로벌 현황 및 전망전 세계적으로 IPTV 가입자 증가 및 시장 규모 확대 출처: Ovum(

  • [미디어 산업] 지상파 방송의 인터넷 진출
  • 현황① SBS 방송 디지털 컨텐츠 유료 2001년 9월부터 인터넷을 통한 VOD 동영상 서비스를 유료로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개인고객(B2C)뿐만이 아니라 컨텐츠가 필요한인터넷 기업에게도 VOD Source를 제공(B2B)해 주고 있다. 또한 뉴미디어 환경의 발달과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으로 그 유통의 영역을 무선통신 서비스 업체(SKT, KTF)DMB방송업체일본(MBCo),IPTV(KT,하나로텔레콤 등으로 넓혀 나가고 있으며, 일본, 중국,

  • [스포츠 산업개론] 스포츠 미디어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스포츠미디어1) 메가스포츠이벤트 2) 메가스포츠의 상업화3) 올림픽 중계권 현황/변화4) 월드컵 방송 중계 현황표 IV. 인쇄미디어와 스포츠 1) 인쇄미디어정의와 업체 현황2) 특성3) 문제점4) 발전방향V. 방송미디어와 스포츠 1) 방송 스포츠미디어2) 특 징3) 현황4) 방송미디어 광고시장 규모5) 광고시장6) 스포츠가 방송 미디어 산업에 미치는 영향 7) 전망VI. 뉴미디어와 스포츠 1) 뉴미디어란? 2) 뉴미디어의 종류VII. 스포츠미디어의 발전방향

  • IPTV와 SNS 의 결합을 통한 상품 판매전략 및 발전모델 조사분석
  • IPTV 개국식을 통하여 상용화를 공식 천명하였다. 이러한 가운데 IPTV 서비스의 본격화에 따른 가입자 구도의 변화, 기존 방송시장의 변화 등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글에서는 IPTV 서비스 및 콘텐츠 라이브러리 현황을 살펴보고 유료방송 시장의 변화에 대하여 점검해 보도록 하겠다. ▶ IPTV 서비스 현황현 정부와 각 관련 업계는 포화단계의 유료방송시장 구도에서 IPTV 서비스 도입을 어떻게 기대하고 또 전망하고 있을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현황 및 발전 방향,” 방송공학회지, 15(3), 122-131.김문구, 박종현(2010), “스마트 TV 국내외 동향과 발전 방향,” TTA Journal, 131, 83-88.김민경(2012), 스마트 TV 수요 예측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영덕 외(2007), “방송 산업의 미래 전망 연구”, 한국방송광고공사진흥국, 1-289.류원(2010), 스마트 TV 현황과 개발 방향, 한국전자통신연구원박란영(2012), 스마트TV 도입확산 전략에 관한 연구 : 애플 구글 삼성 LG를 중심으로, 중앙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