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쿡QOOK TV 의 IPTV 시장 점유율 1위 유지를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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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황분석
2.전략적과제도출
3.전략제시
4.마치며
본문내용
국가 IPTV 시장 현황
중국 가입가구수가 662만 가구에 달하여 세계 1위규모
미국 AT&T와 버라이존 등의 경쟁적투자로
2012년 488만 가구 이상의 가입자 확보전망
일본 최근 주요 가전 메이커와 연합하여
고화질, 고기능성 IPTV 전용 TV개발 추진
프랑스 세계적으로 IPTV가 가장 활성화된 나라.
가입자는 400만 명을 넘어섬.
홍콩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성공한 사례. (2007)


2009년 IPTV, VoIP에 집중
‘2009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IPTV 부문 2년 연속 1위.
채널을 60개로 확대(+37개 채널)
전국적으로 실시간 IPTV서비스 제공(5월부터)
SK브로드밴드와 SK네트웍스의 구조조정가능
이동전화를 중심으로 한 결합상품에 집중
1분기 매출 4382억원, 영업손실 94억원, 순손실 306억원
IPTV CUG(Closed User Group) 서비스 제공
양방향 교육서비스 제공
IPTV 전용 미술관 서비스 ‘TV 갤러리’ 제공
김연아, 박주영 등의 스포츠 경기를 독점중계
핵심서비스 패턴 – 맞춤형, 표적형 광고, 양방향 컨텐츠 서비스, 멀티 크리에이티브



KT는 총 7만8000여편의 콘텐츠를 확보
실시간 채널 확보, 양방향 서비스, 차별화된 컨텐츠로 경쟁해야함.
KT, 방송통신위원회에 종합편성채널사업자(PP)로 신청, 종합방송사로 변신할 계획
KT는 IPTV 콘텐츠 확보에 공격적이고 과감한 편.
NHN: KT와 제휴를 통해 인터넷+TV’ 개념의 통합 검색 서비스 제공
소프트뱅크와 ‘KT글로벌 뉴미디어 투자 조합’ 설립: 1000억 규모
조인스닷컴: 다양한 콘텐츠 제공 및 동영상을 KT와 공동 개발, 제공
올리브나인
다수의 공급자 들이IPTV기업의 자본력 보다는 가입자 수가 많은 케이블에 컨텐츠 공급 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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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끝까지 안 나와 있고 중간에 잘려있습니다 ㅡㅡ..
  • hoy***
    (2012.07.21 04:4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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