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론] 매체별 연간 광고비 규모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머리말
2. 각 매체별 정의와 특징
(1) 옥외광고 (OOH - Out Of Home)
(2) 인쇄매체광고 (신문,잡지)
(3) 인터넷광고
(4) 라디오광고
(5) TV광고
(6) 케이블TV광고 (CATV - Community Antenna Television)
(7) IPTV광고 (IPTV - Internet Protocol Television)
(8) DMB광고 (DMB -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9) 위성방송광고
3. 매체별 광고 현황 및 전망
(1) 옥외광고
(2) 인쇄매체광고 (신문,잡지)
(3) 인터넷광고
(4) 라디오광고
(5) TV광고
(6) 케이블TV광고
(7) 뉴미디어광고 (IPTV광고, DMB광고, 위성방송광고)
4. 결론
- 본문내용
-
(9) 위성방송광고
위성방송광고는 스카이라이프를 통하여 전달되는 광고를 뜻한다. 스카이라이프는 디지털 위성방송 사업자로 2002년 3월 1일 정식 출범하였다. 무궁화 위성을 통해 디지털 신호를 전송하는 방식이기에 기존 아날로그 방송에 비해 화질이 좋고, 특히 수익성을 이유로 케이블TV가 서비스되지 않던 산간벽지에서도 수신이 가능하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지만 위성 방식이기 때문에 날씨에 매우 민감하다는 단점에다가, 케이블TV 업계의 로비로 인한 인기 채널 미계약까지 겹치면서 케이블TV와의 경쟁에서 다소 뒤처진 상황이다. 이렇게 국내 유료방송 시장에서 케이블과 IPTV와의 경쟁 속에서 한동안 밀려 도태될 위기에 빠졌지만 고화질 HD 전략으로 디지털 TV 시대의 이용자의 욕구를 적절히 파악하여 재도약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케이블에 비해 설치비와 가입비가 높으며, 채널 또한 케이블과 겹친다는 단점은 케이블 이용자를 끌어들일 메리트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3. 매체별 광고 현황 및 전망
(1) 옥외광고
< 그림 1 - 옥외광고 점유율, 성장률, 총 광고비 >
근 5년간 추이와 현황
그래프에서 보듯 전체 광고비중 옥외광고비가 차지하는 점유율은 2006년 10프로가 넘었으나 8%대까지 점점 하락하였으며 광고비 역시 8000억원에서 6000억원대까지 하락하였다. 따라서 당연히 옥외광고 성장률은 2006년이후 3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주로 해왔다. 2010년 회복세를 보이기는 했으나 다시 예년의 수치를 회복하려는 것처럼 보인다기 보다는 하락세를 멈추고 그 수치를 유지하려는 것처럼 보인다. 뉴 미디어의 발달로 인하여 그 점유율이 점점 하락하다가 뉴 미디어가 어느 정도 자리를 잡자 그만큼 하락한 수치를 유지하려하는 것으로 보인다. 2010년에 매체 전반적으로는 버스외부, 버스 승차대, 지하철 등의 교통광고는 전반적인 호조를 보였으며, 야립 광고는 대형 광고주들의 참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가 재개되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윤리와철학_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발생하는 윤리적 문제 사례
- 청소년활동의 개념과 유형, 청소년활동의 특성 및 실태
- 유해폐기물의 발생 원인 및 방지 방안
- [사회복지실천론] 자신의 강점, 약점 3가지를 기술하시오
- 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
- 제영란 주제 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 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관광펜션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 원치 않는 결혼을 했다고 생각하는 남편, 말을 잘하지 않는 부인, 폭력적 대화를 하다가 대화가 단절되어 매우 피장적인 대화만 하는 부부를 분석하시고, 상담과정 및 기법을 적용하여 상담계획을 세워보시오
- 2주차 강의를 기반으로 성격이 무엇이며 자신의 성격형성과정과 성격유형 및 성격적 특성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