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C클렌징오일의마케팅경영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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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수입화장품 DHC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시장분석과 환경분석, SWOT 분석을 통해 광고전략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필요하신 분에게 유용하게 활용이 되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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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HC는 어떤 회사?
2. 클렌징 오일 시장환경
# 남자가 산다
# 화장하는 남자
3. 클렌징 오일에 대한 소비자 분석
4. SWOT
5. 크리에이티브 전략
6. 광고기본전략 -> 광고 시안
- 본문내용
-
# 제품 환경 변화 - 클렌징 오일
• 2000년. 도도화장품이 ‘보땅 하이드로 클렌징 오일’을, 라미화장품이 '지오 식물수 스피디 클렌징' 등을 선보이며 새로운 화두를 제시했지만 크게 주목받지 못하다가 2002년부터 조금씩 시장에서 안착.
• 2002년. 태평양이 ‘라네즈 어드밴스 워시업 클렌징 오일’을 출시한 것을 필두로 청호나이스화장품이 ‘에체 비.비 딥&클린 클렌징오일’, 유니레버코리아가 ‘폰즈 클리어 훼이스 스파 클렌징오일’ 등을 출시하며 시장 분위기를 조성.
• 2003년. 클렌징 오일이 새롭게 부각되며 주춤했던 클렌징시장의 확대를 꾀할 수 있는 품목으로 떠올랐다는 평가.
• 2004년. 잠시 주춤한 양상을 띄우다 올해부터 클렌징 오일이 또다시 주목받으면서 완벽하게 클렌징 시장의 한 축을 차지하며 전략품목으로 육성되고 있는 기류.
# 클렌징 오일의 전망
• 업계의 한 관계자는 "클렌징 오일은 전체 클렌징시장에서 5% 선의 점유비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품목일 뿐 아니라 2~3년 이내에 15% 이상으로 시장이 확대되어 400~500억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 같다"며 "일본에서는 현재 클렌징 오일의 판매 비중이 전체 클렌저 시장에서 5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국내에서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각 화장품 업체들이 다양한 클렌징 오일을 출시하여 소비자의 클렌징 패턴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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