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관리]화장품브랜드 `DHC KOREA` IMC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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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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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현대 시장에서의 IMC의 배경과 필요성
Ⅱ. 본론
1. DHC Korea 기업 소개
2. 국내 시장 환경 분석
3.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전략
1) DHC Korea의 IMC 목표 및 전략
2) DHC Korea의 IMC 도구별 전략의 수립
① 제품전략
② 가격 및 유통전략
③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따른 촉진전략
④ 철저한 판매 후 고객관리
Ⅲ. 결론
1. 성과 및 나아갈 길 모색
- 본문내용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전략
1) DHC Korea의 IMC 목표 및 전략
① 소비자들에게 DHC Korea에 대해 인식시킨다.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의 경우 소비자의 뇌리에 있어 상품구매를 생각 할 경우 그 브랜드가 소비자의 뇌리에 떠올라 소비 고려의 대상이 되는 것이 가장 중요.
특히 DHC Korea는 인터넷이나 전화를 통해서만 제품판매가 이루어지는 기존에 한국에 없던 유통구조를 가진 기업.
☞ 기업은 소비자가 새로운 카테고리에 대해 알게 하고 이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형성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
② DHC Korea에 대한 신뢰를 쌓게 한다.
직접 경험을 통해 구매하는 것이 불가능한 인터넷과 통신판매만으로 유통채널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DHC Korea는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소비자들이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신뢰를 쌓는 것이 우선
또한 시장에 새로 진입하는 브랜드라는 특성 때문에 DHC Korea에 대한 신뢰를 쌓는 것은 매우 중요.
☞ 제품자체의 높은 품질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통한 광고 및 프로모션과 함께 제품, 패키지 등을 통해 실행
③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으로 잠재고객의 구매활동을 촉진하며 재구매율을 높인다.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참여를 능동적으로 높이고, 온-오프라인으로 소비자의 의견을 폭넓게 수령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만드는 등의 노력이 필요
☞ 이러한 소비자와의 교감은 잠재고객의 유치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브랜드 충성도를 보다 확고히 한다는 점에서 브랜드 도입기와 성장기에 특히 중요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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