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한국(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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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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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개요
2. 외부 환경 분석
3. 내부 환경 분석
4. SWOT 분석
5. 핵심 성공 요인
6. 문제점 도출
7. 마케팅 목표
8. STP
9. 4P MIX(단기 전략)
10. 중장기 전략
- 본문내용
-
1) 거시적 환경 분석
세계적으로 디지털 카메라의 시장은 성장기에 놓여 있다. 디지털 카메라는 디지털이라는 21C의 트렌드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기존의 필름카메라에 대한 대체욕구, 그리고 새로운 온라인 세계로 다가가는 필수품으로 인식되어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90년대 말부터 서서히 증가하기 시작한 디지털 카메라의 시장은 2002년을 분기점으로 하여 세계적으로 2500만개의 판매고를 나타냄으로써 필름카메라를 능가하는 시장으로 자리 잡았으며, 2003년에는 3100만대를 넘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할 시장으로 예상되어진다. 국가적으로도 디지털 카메라는 국가의 정책적인 육성산업으로 지정되어 무관세로 거래되고 있으며,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중국, 동남아시장을 공략할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편, 디지털 카메라는 초기 일부 부유하고 전문가 계층에서 사용하던 제품에서 제품단가의 하락과 전자기기의 디지털 화에 따른 대중화 영향으로 일반 대중에게 다가서고 있다. 그러나 최근의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는 소비자의 구매위축으로 이어져 디지털 카메라의 매출량에 영향을 미치는 여부가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경기침체가 장기적으로 이어진다면, 생필품이 아닌 디지털 카메라는 경기침체에 민감하게 반응할 것으로 예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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