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한국(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개요
환경 분석
SWOT 분석
Marketing Objectives
STP 분석
4P MIX
중장기 추천 전략
본문내용
디지털 카메라 시장
다른 전자제품에 비해 짧은 신제품 개발, 출시 주기
10여개 업체의 치열한 경쟁
공격적인 마케팅에 따라 시장 점유율이 극심하게 변화
경쟁 상품군 등장 (핸드폰, MP3 플레이어)

SONY - Cyber Shot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
뛰어난 동영상 기능
특유의 세련된 디자인

Cannon - IXUS
전문가를 위한 카메라의 이미지로 매니아층 형성
동종 타사 제품 대비 견고하고 compact한 외형
풍경사진 우수

Nikon – Cool Pix
타 Brand에 비해 많은 자동Mode 장착
뛰어난 접사기능
뛰어난 휴대성

미시적 환경 분석
디지털 가전기업과 전통적 광학기업, 필름업체 시장 참여
- 브랜드 중요성(개별 브랜드 보다 기업브랜드의 중요성)
다양한 유통체계(온라인 쇼핑몰, 양판점, 직판매장, 홈쇼핑)
자체 렌즈 기술보유 여부
실외에서 사용하는 빈도수가 많은 특성 - A / S 중요성
현재 디지털 카메라의 주 고객층 (20~30대) 의 특성 (디자인, 편리한 기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올림푸스 디지털카메라 마케팅성공사례
  • 올림푸스 한국(주)는 2000년 9월 세계 디지털카메라 1위 업체인 올림푸스 광학(주)가 6번째로 설립한 한국의 독립법인 올림푸스 주식회사는 일본 최초의 현미경을 생산하는 회사로서 1919년 일본에서 설립되었다.현재 올림푸스는 동아시아 외 전세계를 미주, 유럽, 남태평양 4개 지역으로 나누고 있으며 다시 각각 영상시스템컴퍼니, 의료컴퍼니, 라이프사이언스컴퍼니, 산업시스템컴퍼니 4개 사업부문으로 세분화하고 있다.이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 회

  • [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 행동분석 올림푸스
  • 디지털과 일반카메라의 차이점(3) 디지털 카메라의 장.단점3. 정보탐색4. 대안의 평가5. 구매(1) 구매 소비 형태(2) 올림푸스 디카의 이점6. 구매 후 행동III. 성공요인1. 올림푸스의 한국 직접투자(1) 해외 투자의 배경(2) 현지화 정책2. 마케팅 & 영업부문(1) 유통(2) 브랜드 파워(3) A/S(4) 광고전략3. 연구 기술 개발(1) ODNK(Olympus Digital Networks Korea)IV. 결론참고문헌I. 서론요즘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꾸준히 사진을 찍는 모습을 주위 어느

  • [마케팅분석] 올림푸스한국의 마케팅분석
  • 마케팅 전략을 관찰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세 번째, 『올림푸스 한국』이라는 기업이 회사설립과 시장진출 3년이란 단기간 내에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소니, 삼성, 니콘-아남, 캐논-LG등 대기업을 제치고 시장내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제품기술개발 주기는 약 6개월 정도로 짧고, 그에 따른 시장내 변동이 많습니다. 그리고, 국내에는 시장이 생긴지 3년밖에 되지 않은 신생시장으로서 성장률과 매출

  • [국제경영학] 올림푸스의 경영전략과 현지화전략, 마케팅전략
  • 주자의 불리함을 극복하고 단기간에 디지털 카메라시장에서 선도기업으로 올라설 수 있었던 올림푸스만의 저력과 성공전략이 무엇이었는지 이번 기회를 통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함이다. 우리 조는 올림푸스의 개발사례 제안서를 통해 다국적기업이 이례적으로 지사 설립 3~4년 만에 고속성장, 고성장을 할 수 있었던 배경과 불모지나 다름 없었던 한국에서 1인 1디카 시대를 여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올림푸스의 경영전략과 현지화 전략, 마케팅

  • [마케팅] 올림푸스의 `My Digital Story` 마케팅전략 가치혁신
  • 목차I. 서 론1. 주제선정이유2. 가치혁신의 정의II. 본론1. 올림푸스 한국㈜2. My Digital Story 슬로건이 도입된 배경A. 디지털 카메라 문화i. 디지털 카메라 문화의 형성요인ii. 디지털 카메라 사용자들의 분류iii. 디지털 카메라의 특징B. 시장세분화3. My Digital Story 마케팅 전략의 성과A.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확대B. 브랜드 최초 인지도 변화C. 비보조 인지도 변화D. 선호도 변화E. 올림푸스 제품 선호 이유F. 올림푸스 제품 구입 의사4. My Digit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