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샤넬(CHANEL) 인도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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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인도시장 진출의 결정요인


Ⅱ. 본론

1. India's Cultural analysis
2. India's Economic analysis
3. India's Market Audit and Competitive Market Analysis
4. Preliminary Marketing Plan


Ⅲ. 결론
본문내용
Ⅱ.Brief discussion of the country's relevant history

1947년 8월 15일 영국의 지배를 벗어나 힌두권인 인도와 이슬람권인 파키스탄이 각각 영국연방의 자치령으로 독립하였고, 1950년 자치령의 지위에서 벗어났다. 아시아 문명의 원천으로 불교가 발상한 곳이며, 천축(天竺)이란 이름으로 예부터 알려진 곳이다.

인도는 다양한 사상과 종교가 발달한 나라로 알려져 있다. 그 이유로서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인도가 갖는 지리적 특성, 풍토적 성격, 인종적 복잡성 등에 기인한다.

* 인도 역사의 특징
인도는 다양한 인종, 종교, 언어, 생활 풍습에도 불구하고 아시아 대륙과는 차단된 특수성으로 인하여 일찍부터 독특하고 개성적인 문화를 이루어 왔다.
5000년 이상의 긴 역사 중 정치적 통일을 이룬 시기는 마우리아 왕조(BC 321-BC185), 굽타 왕조(AD 380-AD 606) 및 무굴 왕조(1526-1858) 등 3개 왕조에 불과하며, 서부 지역은 침입의 출입구가 되어 그리스, 훈족, 터키족 같은 외부 세력과의 항쟁 속에 성쇠를 거듭하였으나, 데칸고원 등 남부 지역은 지형적 요인으로 인해 외부 세력의 침입을 비교적 적게 받아왔다.

< 인도의 계급 >
   1. 승려 및 사제 계급인 브라만
   2. 전사, 지배 계급인 크샤트리아
   3. 상인 계급인 바이샤
   4. 노예 계급인 수드라
  5. 불가촉천민

인도의 역사적 크게 다양성과 전통적인 신분제도로 구분할 수 있다.
다양한 사상과 종교의 다양성과 브라만 제도는 고가의 명품 브랜드를 런칭 해야 하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포인트라 여겨진다. 특히 카스트 제도 고대부터 내려오는 인도의 신분 제도 이기 때문에 비록 근대에 들어 법적으로는 신분차별이 사라졌지만 그들의 삶속에 남아 있는 카스트 제도를 이해하고 타겟을 선정하지 못한다면 인도 진입 후 발생하는 브랜드 이미지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Ⅲ.Geographical Setting

A. 위치



남부 중앙아시아

B. 기후

인도인들이 세분화한 인도의 기후는 6개로 구분한다.
봄철(3월 중순∼5월 중순, 바산타), 무더위 철(5월 중순∼7월 중순, 그리쉬마), 장마철(7월 중순∼9월 중순, 바샤), 가을철(9월 중순∼11월 중순, 샤라다), 겨울철(11월 중순∼1월 중순, 헤만타), 선선한철(1월 중순∼3월 중순, 쉬쉬라). 그러나 사계절의 뚜렷한 차이로 상당한 추위를 겪는 한국인들은 인도의 계절을 크게 3개로 구분한다.

건기 (선선한철, 11∼3월)
비가 거의 오지 않는 계절로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다. 우리나라의 가을처럼 쌀쌀하기도 하지만 한낮에는 일교차가 심하여 매우 덮기도 하다. 인도인들에게는 이 시기가 겨울에 해당하는데, 북인도는 11월∼2월까지 상당한 추위가 몰려온다. 때문에 얼어죽는 노숙자가 많은 계절이기도 하다.

혹서기 (무더운 철, 4-6월)
혹서기는 3월말부터 기온이 올라가기 시작하여 4월경이면 45℃를 윗도는 무더운 계절로 약2개월간은 가장 기온이 높이 올라간다. 이 시기는 여름에 해당하는데, 더위로 인하여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죽기도 한다.

우기 (장마철, 6-10월)
우기는 인도 남부의 아라비아해로부터 몬순이 시작하여 많은 양의 비가 내리는 시기로 교통편이 방해를 받기도 하고 재난을 안겨주는 계절이기도 하다. 장마철이라 해도 하루종일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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