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참이슬 소주의 러시아 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 요
- 러시아 소개
(1) 러 시 아
(2) 국 기
(3) 지 리
(4) 사회문화
(5) 기 후

2. 진로사의 참이슬
- 주식회사 진로
(1) (주) 진로
(2) 연혁
(3) 국내판매현황
(4) 글로벌 사업영역
(6) 글로벌 사업현황
(7) 수출판매국가

3. 참이슬 소주의 러시아 시장진출
(1) 러시아 시장진출 10계명
(2) 러시아 기업문화
(3) 한국과 러시아의 술문화 비교
(4) 러시아 참이슬 소주 진출 다이어리


본문내용
(5) 기 후
러시아의 경우 봄, 가을은 짧은 대신 겨울은 보통 10월이면 시작되는데 한 겨울에는 보통 아침 8시나 되어야 해가 뜨고 오후 4시경이면 어두워지기 시작한다. 봄이 오는 4월 중순무렵까지는 거의 매일 길가에 쌓여져 있는 눈을 볼 수가 있다. 그러나 모스크바나 상트 페테르부르크와 같은 대도시에서는 발달된 기계, 차량까지 동원하여 매일 부지런히 눈을 청소하기 때문에 차량소통에는 별 문제가 없다. 반면 6월부터 시작되는 여름에는 모스크바 등 북구 도시에서 백야현상이 나타나는데, 밤11시가 지나서야 해가 지기 시작하고 해가 지고 난 어스름한 새벽에도 길을 다니는데는 별 지장이 없을 정도로 밝다. 햇빛은 따갑지만 습기가 없어서 더운 건 느끼지 못한다.

2. 진로사의 참이슬
- 주식회사 진로
(1) (주) 진 로
'참진이슬로'는 국내소주 역사상 최고의 브랜드로 꼽힌다. 98년 10월 출시된 참이슬은 6개월만에 1억병을 돌파했으며, 3년11 개월만에 40억병 판매, 2003년 60억 판매에 이어, 지난해 말 현재 누적 판매량 93억9000만병이 팔렸다. 또한 지난 5월19일 누적 판매량 100억병을 돌파했다. 참진이슬로의 특징은 국내 최초로 대나무숯 여과공법을 도입하여 잡미와 불순물을 제거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깨끗하다는 것인데 25도 소주가 주류를 이루던 당시 알코올 도수가 기존제품보다 2도 낮은 23도로 출시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이 인기몰이에 큰 기여를 했다.
출시 후 소비자들로부터 아낌없는 사랑을 받아온 참진이슬로는 더욱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기호에 부응하고자 알코올 도수를 01년 2월에 22도로, 04년 2월에 21도로 06년 2월에 20.1도로 단계적으로 낮추었으며, 06년 8월에는 국내 소주사상 최초로 19.8도 ‘참이슬 fresh'를 출시, ‘참이슬의 깨끗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며 순한 소주의 대표주자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 새롭게 선보인 '참이슬 fresh'는 지리산 및 남해안의 청정지역에서 자란 3년생 대나무를 1,000도에서 구워 만든 숯으로 정제해 빚은 천연 알칼리 소주로, 미네랄이 풍부하며 깔끔하고 깨끗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참이슬의 천연 대나무숯 정제공법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BCA 공법과 메링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깨끗하고 깔끔한 19.8도 소주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2) 연혁
1924 10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 (10월 3일) 소주 진로(眞露)생산 판매
1965 04 소주 생산방법을 증류식(蒸溜式)에서 희석식(稀釋式)으로 전환
1968 11 진로소주 베트남 첫수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국내 전통주의 국제마케팅 전략 - 국순당의 중국진출 전략
  • 시장에서 여성의 입김이 점차 세지고 있다는 점이다.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어나고 경제력도 향상되면서 남성 위주의 주류시장에 여성 소비자들도 핵심세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 예로 소주시장은 올해 ‘순한 소주’가 코드다. 진로는 제품 리뉴얼을 통해 20.1도의 참이슬을 내놨고 두산BG는 ‘처음처럼(20도)’을, 무학소주가 ‘화이트(20.5도)’ 등을 판매했다. 소주가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기 시작한 1924년에는 알코올 도수가 무려 35도에 달했다. 73년

  • [마케팅사례]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분석
  • 시장의 개척국내 음료시장은 음료업계의 탄산 및 과실음료와 제약업계의 드링크로 크게 나눠져 있는데 광동제약은 그 틈새를 노렸다. 비타민을 음료처럼 마시고 흡수도 빠르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인기가 하늘로 치솟았다. 최근 경영트렌드인 복합 제품인 셈이다. 시장 선점효과도 톡톡히 봤다.6. 발상의 전환광동제약은 비타민은 과립이나 정제로 먹는다는 고정관념을 깨뜨렸다. ‘마시는 비타민’인 점을 내세워 시장에 내놓자 소비자들의 반응은

  • 국제경영의_현황과_사례분석
  • 국제경영 활동과 관련되어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외부적으로 드러나는 가장 대표적인 국제경영 활동의 형태는 수출입과 해외 현지생산 활동이다. 수출의 경우 해외시장 조사, 수출 통관, 금융, 현지 유통을 포함한 마케팅 활동 등이 주요 경영 활동의 내용이며, 담당 인력에 대한 교육을 포함한 인사관리도 주요 과제가 된다. 현지 생산의 경우에는 진출 지역 및 국가 선정, 합착 또는 단독투자 결정, 생산, 재무, 마케팅, 인사 등 현지에서의 구체적인

  • [중국경제론] 중국의 주류시장 동향과 한국 업체의 진출
  • 시장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주종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오랫동안 한국의 술로 대표됐던 저알코올주가 중국에서도 유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중국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대해 본다.2.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 동향 기사진로, 대륙에 순한 소주 깃발 꽂는다 뉴시스|기사입력 2007-03-01 16:08 |최종수정2007-03-01 16:08 【베이징=뉴시스】 ‘참이슬’과 ‘참이슬 후레쉬’로 국내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진로가 해외시

  • [글로벌 경영] 진로의 해외직접투자 성공요인
  • 시장 점유율 현황2) 지역의 소주시장 점유율 현황(5)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진로일찌감치 진로는 8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4개의 해외법인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기업, 국제 기업이다. 이러한 진로의 사례는 뉴스나 사례를 통하여 많이 접하고 있다. 그 중 하나를 발췌해 보았다. 지난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 진로는 동남아를 출발점으로 73년 서독에, 75년 미국에 이어 79년 일본시장에 진출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