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하이트(HITE) 맥주 기업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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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그룹의 개요
2. 기업개요와 시장점유율
3. 재무사항
4. 사회적 책임과 위상
본문내용
1992년 4월 - 미국 LA에 지점 설치
1992년 10월 - 크라운 캔 맥주 러시아 첫 수출
1997년 1월 - 하이트맥주 30억병 돌파
1998년 3월 - 사명변경 : 조선맥주 주식회사
→ 하이트맥주 주식회사

2001년 6월 - 대표이사 박문덕 회장 취임
2003년 12월 - 중국시장 진출(중국 까르푸 입점)
2005년 6월 - (주)진로 인수 본계약 체결
2006년 7월 - 상반기 맥주시장 점유율 60% 최초 돌파
2008년 7월 - 지주회사체제 공식 출범
(지주회사:하이트홀딩스, 사업회사:하이트맥주)


성명 : 박문덕(朴文德)

생년월일 : 1950.10.22

학력 : -68년2월 배재고 졸
-75년2월 고려대 경영학과 졸

경력 : -76년3월 조선맥주(주) 입사
-82년4월 조선맥주(주) 상무이사
-89년3월 조선맥주(주) 부사장
-91년3월 " 대표이사 사장
-98년6월 하이트맥주(주)대표이사 사장(사명변경)
-99년4월 하이트맥주(주) 대표이사 부회장
-2001년3월 하이트맥주(주) 대표이사 회장 선임

수상 : -2009 매경이코노미 선정 올해의 CEO
*Fresh365 캠페인

-365일 신선한 맥주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Fresh 365’ 캠페인은 하이트맥주가 전국 소매점 및 음식점을 방문 음용 권장기간이 지난 맥주를 무상으로 교환해주며 음용 권장기간 제도에 대한 홍보활동을 벌이는 프로그램

-본사, 3개 공장, 전국 30여개 지점의 하이트맥주 전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

-생산에서부터 유통단계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신선한 맥주를 제공하도록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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