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물류경영] Barilla SpA(바릴라 스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Barilla SpA
바릴라 스파의 문제점
바릴라의 JITD
채찍효과에 대한 대처 방안
결론 및 시사점 (효과적인 운영 방안)
본문내용
일인당 이탈리아인들이 소비하는 파스타 의 양은 약 1년에 18킬로.

1990년 이태리 스타 시장은 3조 5천억 리라로 추정.

국내의 둔화된 성장률에 반해 수출 시장은 기록적인 성장을 함.

유럽국가로의 파스타 수출은 1990년대 총20~25%정도 매년 증가할 것으로 기대.


1년을 4~5주 단위의 기간으로 나눈 10~12캔버스
(canvass)기간 동안 현재와 미래의 수요에
따라 원하는 만큼 살 수 가 있다.


판매전략


1.판매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판매실적기초)

2. 용량할인 제공(트럭 한 대 분 주문에 대해
약 2~3%정도 지불)


바릴라의 공급체인상에 변동폭의 증가 원인은 무엇인가?
회사는 변동폭의 증가에 대하여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가?

VMI전략으로 바릴라 사가 가지고 있는 운영상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가?


공급체인상에서 서로 다른 파트너와 구성원 사이의 상충되는 목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바릴라스파 기업사례 분석
  • Barilla Spa의 case study에 의하면 그들은 JITD프로그램을 도입하면 유통업자에겐 어떤 혜택이 보장되는지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두 번째 문제가 도출된다.문제2. 바릴라는 JITD 도입과 관련하여 유통업자의 이득에 대한 아무런 계약과 보증 없이 협조만을 요구함.이런 바릴라 물류팀의 일방적인 행동은 유통업자의 비협조와 바릴라 내부의 마케팅과 영업팀의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바릴라가 JITD도입을 통해 기대하는 효과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물류 센터를 통합하고 재고 정보를 공유하면, 고객 서비스를 높일 수 있고, 재고 비용도 낮출 수 있다.※ 참고문헌David Simchi-Levi 외 3명, Designing & Managing the Supply Chain, 2004이태억, 정보의 가치 및 통합, 2004구매 및 물류경영 -11- 안전 재고증가 Barilla spA자원활용의 비효율성리드 타임 증가낮은 서비스 수준정확한 수요예측 없이, 고객의 수요가 발생할 때마다 즉흥적으로 주문 생산∴ 불확실성 증가자료: 이태억, 정보의 가치 및 통합, 2001. 9Bari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A) 사례 분석
  • 통해 현대 기업은 비용절감, 고객 만족을 실현한다!하지만 1990년대 Barilla SpA 의 경우 JITD 프로그램을 단기간에 정착시키는 것 은 애초부터 불가능한 일 (시대 환경상) 장기적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와 계획 치밀히 세우고 꾸준히 진행시켜야 함 유통업자들의 협력을 이끌어 내야 함 WIN-WIN 전략즉, 서로 신뢰성 있는 협력사 관계 구축과 정보를 통합할 수 있는 기술적인 인프라가 JITD 성공은 물론 근본적 채찍효과 해결위해 반드시 필요13. 결론

  • [물류경영] Barilla SpA(바릴라 스파)
  • 바릴라의 제품 수령. 다양한 매출 규모(대규모 유통업자 VS 소규모 유통업자) 대부분의 유통업자는 단순 주기별 재고관리 System을 사용(재고가 재 주문점 이하로 떨어졌을 경우에만 주문) 컴퓨터 주문시스템을 보유 But 주문량 결정을 위한 예측 시스템이나 도구는 미약. *JITD 프로그램의 추진1980년대를 기점으로 바릴라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매주 급격하게 변화함 생산과 물류경영을 어렵게 함 (까다로운 공정을 거치는 제품은 수요의 증가에 대처하지

  • 바릴라 스파(Barilla SpA) 소개, 제품, 특성
  • 수준9. JITD 구축후 2) JITD 구축후Florence 창고 1990년 9월 플로런스 창고에서의 JITD실시하였고,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계산을 실행하기 위하여 개인용 컴퓨터를 사용 Milan 창고Cortese유통센터 JITD 시행으로 고객 증가 재고 감소고객들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하는  Protocol을 개발 JITD프로그램을 위한 선적량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재고부족 가능성의 발생상황을 발견하여 유통비용절감과 단기적 물류계획 시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